UPDATED. 2024-04-19 15:34 (금)

블록체인투데이-코인인, 콘텐츠 사업 등 제휴 맺는다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코인인, 콘텐츠 사업 등 제휴 맺는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12 18: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30여 개 미디어 매체에 소개

[블록체인투데이 최민정 기자] 블록체인투데이는 코인인과 콘텐츠 사업 관련해 제휴를 맺는다고 12일 밝혔다. 블록체인투데이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한 블록체인 인터넷 신문 및 전문지로써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신뢰를 바탕으로 한 내용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매체다.

블록체인투데이와 콘텐츠 사업을 맺는 코인인은 중국 블록체인 기업 및 관계자들에게 소식을 전달하는 미디어 매체다.

블록체인투데이와 코인인이 콘텐츠 사업 등 제휴를 맺음과 동시에 제휴를 맺은 콘텐츠 역시 중국 미디어 30여 개 매체에도 소개가 될 예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외 블록체인 기존 업체를 비롯해 신생업체는 본인이 지닌 콘텐츠를 알릴 수 있고 다양한 사업자와 함께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콘텐츠 제휴는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 사이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먼저 해외에 진출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해 반사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신규 시장에 대한 정보 입수와 판로 개척을 함께 함으로써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특히 국내 신생 기업, 스타트업, 중소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 및 수요자의 신뢰성이 높은 대기업과의 공동 마케팅과 비교해 부족한 신뢰성을 보충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 된다. 최근 들어 콘텐츠 제휴는 상호 시너지 효과를 얻는 수단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어 전략적 제휴와도 통한다.

전략적 제휴는 협력을 추진하는 쌍방 기업의 전략적 목적 하에 이루어지므로, 자원 교류, 공동 연구개발, 공동 마케팅, 교차 라이선스(cross licensing), 합작?지분 투자 등에 있어서 하나 혹은 여러 협력을 동시에 반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이종 분야에 진출하려고 하는 기업 간에 서로의 장점을 살린 전략적 제휴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정주필 블록체인투데이 발행인은 “콘텐츠 제휴를 통해 국내외 스타트업 및 신생 업체들이 전략적 제휴를 맺을 수 있을 기회를 얻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Liu zilong 코인인 대표는 “이번 블록체인투데이와 콘텐츠 제휴를 맺게 되어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