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원클릭으로 전문가처럼 투자한다
상태바
원클릭으로 전문가처럼 투자한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4.03 13: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 금융권 출신들이 만들어낸 크립토 마켓 투자 솔루션

[블록체인투데이 오하영 기자]?판테온X는 혼돈과 암흑의 암호화폐 투자시장에서 등대 같은 솔루션을 제시하고자 VC, 해지펀드, IB, M&A등 금융 전문가와 블록체인 개발 전문가들이 함께 하고 있다.

“멀리 보려면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서라” 라는 말이 있다. 시계제로 혼돈의 암호화폐 시장에서 일반 투자자들이 투자를 잘 하려면 투자전문가와 함께 해야 하지만 누가 전문가인지, 신뢰할 수 있는지, 자산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는지 무엇 하나도 안심이 되지 않는다.?

현 크립토 시장의 문제점은 다양하다. 가장 핵심적인 문제점은 24시간 시장이?돌아가 개인이 운영하기에 어렵다. 또한, 정보의 비대칭으로 펌핑 덤핑으로 손해를 보는 투자자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나아가, 수익률 높은 크립토 펀드가 있음에도 개인투자자들은 정보의 부족으로 접근조차 어렵다. 판테온X는 이러한 시장의 니즈를 반영하여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판테온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점을 대화를 통해 쉽게 이해해 보자.

투자자 A의 Case?
A? ? 어제…..누가 XX토큰 오른다고 해서 넣었는데.. 깜박 잠든 사이에 덤핑되서 손해가 커. 24시간 지켜 볼 수도 없고 크립토 시장에 투자하기가 너무 힘들다.

B? ? 혹시 판테온X 크립토펀드 마켓플레이스라고 알아? 안정적인 수익률이 나오는 펀드들이 서비스에 올라오는데 수익률 포트폴리오 등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오픈 된 정보를 통해 투자할 수 있대. 차익거래, 알고리즘 트레이딩을 하는 펀드들도 있어 개인이 하기 어려운 투자전략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고.?게다가, 전문 리포트를 통해 조언을 받고 전문가들하고 직접 소통하고 어떤 크립토 펀드에 투자할지 판단할 수 있는 커뮤니티도 있어!

A? ? 그렇게 되면 24시간 불안해하면서 신경 쓰지 않아도 되고 정보도 투명하게 볼 수 있겠다. 또 안정적인 수익을 얻는다고 하니 정말 좋을 것 같아!

투자전문가 A의 Case
A ? ?정말 좋은 투자전략이 있어서 펀드를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쉽지 않네, API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기술적 부분도 문제지만 거래소가 분산되어 있어서 포트폴리오 구성도 어려운 것 같아. 추가로 필요한 절차도 까다로운 것 같고. 우리 전략은 연 40%이상의 수익률을 낼 수 있는데 투자자들에게 어떻게 알릴 수 있을까?

B ? ?혹시 판테온 X 라고 들어봤어? 까다로운 심사과정을 거쳐 펀드를 생성할 수 있고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해결해주고, API를 제공해줘서 다양한 크립토 펀드 운용전략을 펼칠 수 있어. 그리고 스마트오더 시스템과 메타거래 기능도 있어서 수많은 거래소를 직접 접속할 필요 없이 최적의 가격으로 매매가 가능하다고.

A ? ?그런 서비스가 있었어? 그렇게 되면 투자자모집이 쉬워져 AUM도 늘릴 수 있고, 펀드를 통해 재정거래, 알고리즘 트레이딩 같은 다양한 전략으로 크립토 펀드를 운용할 수 있겠다.

이처럼 판테온X의 서비스는 투자자와 크립토 투자 전문가들 모두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XPN
수요
? ?크립토 매니저가 펀드 생성 시, 포트폴리오 구성을 위해 XPN사용
? 펀드 설정 및 성과보수 수수료 납부
? Knowledge Network에서 유료 컨텐츠 구매

공급
? ? XPW 보유자가 거래소 매도를 위해 XPN으로 변환

XPW
수요
? ? Knowledge Network에서 영향력, 평판 등 높이기 위해 구매, 활동
? P ?ANTHEON X 플랫폼 수익배당 수취 (Stable Coin으로 수취 가능)

공급
? XPN 보유자가 수익배당 수취를 위해 전환
? Knowledge Network에서 활동에 따른 보상 (컨텐츠 생성, 공유, 신고 등)

판테온X의 서비스
판테온X는 크립토펀드 마켓플레이스와 지식네트워크가 서비스의 핵심이다. 크립토펀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슈퍼마켓처럼 투자자들은 수익률, 포트폴리오를 비교하며 다양한 전략과 높은 수익률을 가진 크립토 펀드에 투자할 수 있다.

또한 지식네트워크는 전문분석자료의 공유, 뉴스 큐레이션 등 투자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곳이다. 두 서비스는 긴밀히 연결되어 있어 투자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판테온 X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투자전문가도 인증과정을 거치게 되면 판테온X에서 펀드를 설정하여 쉽게 운용할 수 있다.

판테온X의 토큰
판테온X는 Dual Token 시스템을 기반이다. Utility성격의 XPN Token과 판테온X의 수익을 분배 받을 수 있는 XPW(Xpower)가 존재하여 수수료, 보상, 구매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설계 되었다. XPN은 Cryptofund Marketplace에서의 플랫폼 사용에 따른 수수료 결제 및 펀드 설정에 필요한 토큰이다. 반면, XPW(Xpower)는 Knowledge Netw에서의 활동에 따른 보상으로써 주어지며 XPW 보유자들은 XPW를 스테이킹함으로써 PANTHEON X 수익의 일부를 분배 받을 수 있다.

매매 내역 및 트렉레 코드를 블록체인에 기록
판테온은 블록체인을 통해 매매내역 트렉레 코드 등 모든 기록을 블록체인에 기록한다. 투자전략이 노출될 수 있는 부분을 제외한 투자자들이 투자에 필요한 정보를 모두 공개되어 신뢰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크립토 펀드에 투자할 수 있다.

Meta 거래 기능(Smart order system)
판테온은 메타거래기능을 지원한다. 수많은 거래소의 등장으로 매 도창 매수창의 간극이 벌어져 최적의 가격으로 매매할 수 없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특히 펀드매니저의 경우 대량의 토큰을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크립토 펀드 운용 시 가장 필요한 기능이다.?

KYC/AML 대차, 해지 전문투자자를 위한 다양한 Tool
펀드매니저들이 인증과정을 거쳐 판테온 서비스에서 펀드를 운용하게 되면, API 메타거래소, KYC/AML등 복잡한 과정을 판테온이 원스탑 서비스로 제공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