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제2회 분산경제포럼, 오는 4~5일 양일간 장충체육관에서 개최
상태바
제2회 분산경제포럼, 오는 4~5일 양일간 장충체육관에서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4.03 1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비니vs부테린' 제대로 붙는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오는 4~5일 양일간 서울 장충동의 장충체육관에서 '제2회 분산경제포럼(Deconomy)'이 개최된다. 이번 '제2회 분산경제포럼' 에서는 '블록체인의 금융'과 '블록체인 기술' 주제로 진행된다. 지난해 전 세계 블록체인 리더를 한자리에 모아 전석 매진 기록을 세운 첫 번째 분산경제포럼이 막을 내린지 1년 만이다.

올해 포럼의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지난해보다 화려해진 참석자 리스트이다. 루비니와 부테린을 비롯해 <마스터링 비트코인(Mastering Bitcoin)> 등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개발자인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 이더리움 기반 기술사인 컨센시스 창업자 조셉 루빈, 이메일 암호 시스템 개발자인 필 짐머만, 세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컨소시엄 R3의 기술총책임자 리차드 겐달 브라운, 거래량 기준 세계 1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대표 창펑 자오 등 블록체인 업계 거물들이 총출동한다.?

블록체인 업계 인사들뿐 아니라 국제통화기금(IMF) 싱가포르 책임인 조첸 슈밋만, 캐나다 중앙은행 수석연구원인 프란시스코 리바데네이라, 코넬대학교 교수 에민 권 시러, 시카고경제대학 교수 지나 피터스 등 글로벌 금융기관 관계자 및 학자들도 분산경제포럼을 찾는다.

더 많은 관람객이 블록체인 거물들의 강연과 토론을 관람할 수 있도록 수용 인원은 늘리고 티켓 판매가격은 낮췄다. 장충체육관은 한 번에 40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이는 지난해 포럼의 수용 인원에 비해 두 배가 늘어난 수치다.

이외에 엔터프라이즈 기업이 대거 참여하는 것도 이번 포럼의 관전 포인트로 손꼽힌다. 세계 최대 블록체인 컨소시엄으로 분산원장기술을 제공하는 R3와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개발사 클리어매틱스(Clearmatics), 이더리움 기반 기술사인 컨센시스(Consensys) 등 새로운 비즈니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기업의 참여도 눈길을 끈다.

행사 오거나이저인 백종찬 씨는 "R3의 경우 바클레이즈, 크레디트스위스 등 현재 글로벌 금융사 200여 개가 참여하는 등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솔루션을 찾기 위해 이같은 엔터프라이즈 기업과 손을 잡고 있다"며 "최근의 산업 트렌드를 살펴보고, 참석자들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엔터프라이즈 기업을 이번 포럼에 초대했다"고 설명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