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포브스, 블록체인 통해 수십억 달러 가치 수익 낸 기업 발표
상태바
포브스, 블록체인 통해 수십억 달러 가치 수익 낸 기업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4.18 0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복잡한 과정 간소화하고 당사자 간 합의 도모해
미국 경제 잡지 포브스가 블록체인을 통해 수십억 달러 가치 수익을 낸 기업 목록을 발표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유명 경제 잡지 포브스(Forbes)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10억 달러 가치를 지니거나 최저 수익을 거둔 기업들의 목록을 4월 16일 발표를 했다.?

목록에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개발 산업 내에 있는 기업들 외에도 은행 및 어음교환소, 식품 회사, 공급망 관리 회사 등과 같은 기존 금융 회사들이 있었다. 목록 내에 있는 기업에는 이름만 들으면 아는 아마존, 월마트, 페이스북, ING, 마스터카드,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네슬레 등이 있다.?

목록 상에 있는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에는 미국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유럽 채굴 및 하드웨어 회사 비트퓨리 그리고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 네트워크 리플 등이 있다.?

목록에는 블록체인 기술 수용을 시도하는 주요 기업들 외에도 어떤 블록체인 프로토콜이 수용되고 어떤 기업이 수용을 했는 지와 관련된 정보도 있었다. 목록에 의하면 다양한 하이퍼레저 프로토콜, 블록체인 컨소시엄 R3의 코다 프로토콜 그리고 이더리움 네트워크 등은 다양한 산업 내에서 수많은 회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 잡지 포브스는 다양한 비즈니스 과정을 간소화 하는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성의 예로서 하루에 9,000만 트랜잭션의 기록을 보유하고 증권으로 전 세계 48조 달러의 가치를 보유한? DTCC를 설명했다.

포브스에 의하면 DTCC는 50,000개의 계좌를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으로 전환시킬 것이며 이로 인해 복잡한 절차가 간소화되고 기존 전자 결제 네트워크 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조화가 도모될 전망이다.

3월 중순 DTCC는 토큰화된 증권의 거래 후 발생하는 과정을 위한 지침서 원칙을 설명하는 백서를 발행했다. 백서는 토큰화된 증권의 초기 시장의 특징을 설명하고 있으며 기존 시장을 위한 글로벌 정책 기준이 종종 적용가능하고 유용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