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록체인 기술개발자교류포럼 ‘Code Talks’, 서울서 개최
상태바
블록체인 기술개발자교류포럼 ‘Code Talks’, 서울서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4.22 09: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럼 통해 블록체인 발전과 선도 모색
블록체인 기술개발자교류포럼 'Code Talks’의 포스터이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지훈 기자]?블록체인 기술개발자교류포럼 ‘Code Talks’를 The Forbidden Forest가 30일 서울 청담동 펜타리움 7층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 블록체인 엘리트 기술 개발자들로 유명한 미국, 중국, 한국 현지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오피니언 리더들이 모여 블록체인 발전과 선도를 모색한다.

이번 행사에는 서강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 박수용 교수가 한국 블록체인 발전 현황과 비전을, LITEX Lab 설립자인 왕석빈이 Layer2 기술 활용 가치를 공유한다. 레이어2 기술에 대해 DAPP 게임과 암호화 지불에서의 응용과 발전을 상세히 해독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018년 가장 주목할 만한 블록체인 도서 ‘DAG블록체인 기술: 원리와 실천’ 저자, InterValue 창업자 겸 CEO인 조원 Barton Chao 박사도 참가해 DAG 블록 기술의 판독, 탐색과 실천 및 미래 발전에 대한 의견을 발표한다.

행사를 주최하는 The Forbidden Forest는 기술 커뮤니티의 주요 공헌자 분산형 시스템 커뮤니티 프로젝트 Forest의 개발 로드맵 및 기술 백서를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최고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Hedera Hashgraph를 비롯해 한국 본토의 유명 프로젝트를 참여시키고 기술 토론 세션에 함께 참여하도록 요청할 예정이다.

현장 에어드랍, 채굴기 시연 등 참가자들에게도 다양한 인터랙티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일상적인 프라이버시 지불에 위치하는 오픈소스 커뮤니티 프로그램으로서, The Forbidden Forest는 MimbleWimble 프로토콜+ DAG의 공유 블록체인에 기반해 DAG의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번들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내장,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아울러 The Forbidden Forest는 총 21억개 화폐를 고정시켜 영구적으로 증발하지 않고 매년 1회 화폐출량(총60년), 채굴 난이도를 실시간으로 조절한다. The Forbidden Forest는 다양한 알고리즘 통해 공평한 에코 시스템을 만들고자 노력한다.

The Forbidden Forest의 한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개발자교류포럼 ‘Code Talks’이 블록체인 분야의 기술 인력들에게 글로벌 커뮤니케이션과 상호 추진을 위한 장을 제공할 것”이라며 “함께 하는 토론을 위해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