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인도, 암호화폐 전면 금지 재차 논의
상태바
인도, 암호화폐 전면 금지 재차 논의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4.29 09: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암호화폐는 투자가들을 기만하는 폰지 사기"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 전면 금지를 재차 논의하고 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 전면 금지를 재차 논의할 예정이라고 이코노믹 타임즈가 금요일 소식을 전했다. 인도 정부의 관계자에 의하면 인도 내 정부의 수많은 부처들이 암호화폐 발행 및 거래 관련 전면 금지를 지지하고 있다고 한다. 인도의 DEA, CBDT, CBIC 그리고 IEPF 등과 같은 정부 부처 역시 모두 암호화폐 전면 금지 정책을 지지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2019 암호화폐 금지 및 공식 디지털 화폐 규제 법안(Banning of Cryptocurrencies and Regulation of Official Digital Currencies Bill 2019)이라는 이름의 법안 역시 정부 부처 간에 공유됐다. 공식적 디지털 화폐가 정확히 의미하는 바와 관련 알려진 바는 없지만 인도 중앙은행은 디지털 루피 출시를 연구한 적이 있다.

인도 정부 부처들의 의견에 기반한 최종 법안은 인도 총선이 있는 5월에 차기 정부에 제안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인도의 기업업무부(MCA)는 DEA에 의견을 제공했으며 암호화폐 대부분은 투자가들을 기만하는 폰지 사기로서 운영된다고 주장했다. 암호화폐 법안 도입이 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되면서 인도 MCA는 암호화폐 관련 집행이 국가의 돈세탁 방지법 하에서 시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IEPF 당국의 CEO 아누라그 아가르왈(Anurag Agarwal)은 “투자가 보호에 있어서 IEPFA는 특정 사항과 관련돼 반대 입장을 취하고 있다. 폰지 사기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는 강경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 인도 정부는 암호화폐가 폰지 사기이며 금지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언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