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팍소스, 1억 달러 가치의 스테이블코인 발행
상태바
팍소스, 1억 달러 가치의 스테이블코인 발행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4.29 12: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팍소스, 온톨로지 블록체인 상에서 1억 달러 스테이블코인 발행
팍소스가 온톨로지 블록체인 상에서 스테이블코인 1억 달러 가치를 발행할 예정이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스테이블코인 발행업체 팍소스(Paxos)가 5월 온톨로지(Ontology)와 협업을 통해 온톨로지 블록체인 네트워크 상에서 미국 달러에 1:1로 연동된 PAX 토큰 1억 달러 가치를 발행할 예정이다. PAX 토큰 발행을 인해 온톨로지의 ONT 토큰 사용을 하는 개인 및 기업들은 일반 화폐에 연동된 토큰을 거래하는 것이 손쉬워질 전망이라고 온톨로지가 금요일 소식을 전했다.

팍소스 스탠다드(PAX)는 미국 달러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규제된 스테이블코인으로서 2018년 9월 출시됐다. 현재 팍소스 스탠다드는 ERC-20 토큰으로서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에서만 거래가 가능하지만 두 번째 선택 사항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새로운 버전의 PAX는 동일한 티커심벌을 가질 것이며 온톨로지 블록체인의 OEP-4 토큰 스탠다드를 따를 예정이다.

온톨로지의 공동 설립자 앤디 지(Andy Ji)는 PAXOS가 계속해서 KYC 과정을 시행하는 단체가 될 것이며 미국 달러 예금과 출금을 계속해서 시행할 것이지만 PAXOS는 협업을 통해 온톨로지가 블록체인 상에서 PAX 발행을 하는 것을 승인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발표가 있기 전 미국 뉴욕 법무부 장관은 스테이블코인 발행업체 테더와 관리 및 소유주를 공유하는 거래소 비트파이넥스가 기업 및 고객들의 자금 8억5,000만 달러를 잃었으며 결과 부족금을 충당하기 위해 테더의 예치금을 사용했다고 추정했다. 온톨로지는 테더와는 달리 PAX는 공개된 감사를 보장하며 미국 달러로 예치된 모든 예치금은 연방 예치 보험공사(Federal Deposit Insurance Corp)의 계좌에 독립적으로 보관되고 있다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