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나 야우(Alina Yau) COO, “EOS 생태계를 기하급수적으로 성장시키겠다”

    • 입력 2019-05-02 14:00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이오스(EOS) 기반의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이오스 거래소(Huobi EOS Exchange) COO인 알리나 야우(Alina Yau)가 ‘제4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 2019’에 참석했다. 후오비 이오스는 EOS 기반의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Q.본인 소개와 회사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준다면.

A.후오비 이오스 거래소 COO인 알리나 야우(Alina Yau)이다. 후오비 이오스는 후오비 그룹이 2019년 1분기에 EOS를 위한 첫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즉 후오비 이오스 거래소는 고객들을 위해 여러 가지 암화화폐 대비 알트코인 이오스를 거래할 수 있기 위한 EOS 디지털 자산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목적에 맞게 후오비 이오스 거래소는 전문성, 보안성을 바탕으로 기존 탈중앙화 이오스 거래소보다 더 나은 UX와 서비스를 지원한다. 지난 1월에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시범 운영 단계에서는 현재 EOS, ETH, USDT, BTC 등 4개 마켓에서 코인간 거래가 가능하다.

Q.지난 4월 3일 한국에 방문했다. 무슨 일로 왔나.

A.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4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 2019’에 연사로 참석과 후오비 이오스 거래소 홍보 차원에서 방문했다. 이번 초청을 통해 후오비 이오스 거래소가 가진 특화 기능을 알리고 EOS 생태계에 대해 쌓은 우리의 노력과 후오비 이오스 거래소의 미래애 대해 공유할 수 있어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

또 후오비 이오스 거래소 입장에서 한국 시장을 보면 우연이자 필연적인 시장이다. 또 e스포츠 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어 우리가 항상 중시하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 분야에서 한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우리 EOS 생태계와 함께 서로 윈윈할 수 있을 거라 본다.

Q.현재 회사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 말씀해 주시다면.

A.후비스 이오스 거래소를 끊임없이 업그레이드 시킬 것이며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다양한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기 위해서 블록체인 분야에 대해 한국에 있는 프로젝트와 공유할 계획이다. 그리고 EOS 생태계를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여러 EOS 커뮤니티와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Q.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행사를 보고 느낀 점이 있다면.

A.‘제4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 2019’ 자리에 초청해 주셔서 감사하고 영광스럽다. 이번 기회를 통해 관련 업계에 있는 사람들과 많은 교류를 했다. 한국은 중국에서도 가장 주목하고 있는 시장이기도 하다. 한국 대기업은 물론 블록체인 업계에 있는 사람들이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 분야에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성과를 얻는 것 같다. 많이 보고 배웠다.

Q.후오비 이오스가 한국게임업체에 대해 적극적으로 투자를 한다고 들었다. 투자를 결정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한국 시장은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관심이 많고 주목도가 높은 시장이다. 여러 가지 계기를 통해 젊은이들에게 큰 인기를 e스포츠에도 관심이 많아 투자를 하게 됐다. 후오비 이오스는 e스포츠와 게임 관련 EOS 토큰을 거래할 수 있고 이와 관련해 앞으로도 한국 게임업체들을 후원 발굴할 계획이다.

Q.올해 암호화폐 전망에 대해 말씀하신다면.

A.암호화폐 가격이 상승하고 하락하는 것에 관심을 갖기 보다는 2019년 블록체인 시장은 EOS PoS 기반의 합의 프로토콜을 중심으로 한 댑(DAPP) 생태계가 이끌어 갈 것으로 보인다. EOS 메인넷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규모가 기하급수적인 속도로 확장되고 있다. 퍼블릭 체인의 트렌드는 낮은 커뮤니티 운영 비용, 다수의 노드에 의한 자율 거버넌스, 탈중앙화 응용서비스가 중심이 될 것이다.

Q.올해 계획하고 계신 기획과 목표가 있다면.

A.후오비 그룹에서 론칭한 후오비 이오스 거래소는 EOS 기반 토큰을 전문적으로 교환하는 거래소로, 지난 1월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현재 EOS, ETH, USDT, BTC 등 4개 마켓에서 코인간 거래가 가능하다. 이후 지속적으로 심사에 통과한 프로젝트를 상장하는 것이며, 최종 목표는 세계 상위권에 속하는 거래소로 발돋움하는 것이다.

Q.월간 블록체인투데이 독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블록체인투데이에 인터뷰를 하게 되어 감사하다. 앞으로 후오비 이오스 거래소에 많이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