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싱가포르와 캐나다 중앙은행, 국제 블록체인 결제 이행
상태바
싱가포르와 캐나다 중앙은행, 국제 블록체인 결제 이행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5.03 08: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S와 BoC, 블록체인 협업 통해 은행 간 송금 성공적으로 이행?
싱가포르와 캐나다 중앙은행이 국제 블록체인 결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싱가포르와 캐나다 중앙은행들이 상호간에 디지털 화폐를 송금하기 위해 블록체인 네트워크 사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합동 보도자료를 통해 5월 2일 소식을 전했다. 두 중앙은행 간의 분산된 렛저 기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서. 싱가포르 통화당국(MAS)는 캐나다 은행(BoC)에게 중개인 없이 자금을 송금했다.

이번 과정은 MAS의 플랫폼 Project Ubin과 BoC의 Project Jasper 등 두 분산된 렛저 기술 네트워크의 연결을 통해 시행됐다. 플랫폼 개발을 도와준 JP 모건과 회계 대기업 Accenture 역시 은행과 협업을 했다.

MAS의 수석 핀테크 운영자 오프넨두 마한티(Sopnendu Mohanty)는 “중앙은행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행보로 인해 국제 결제의 미래와 관련된 정책 문제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 연구를 도모함으로서 더 많은 진보가 가능해졌다”라고 언급했다.

마한티는 “많은 어려움이 있는 작업이지만 우리는 다른 중앙은행들이 이번 프로젝트에 합류하는 것을 환영한다. 이로서 소비자, 기업 그리고 더 넓게 금융 산업이 장점을 취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은행이 시작한 다른 블록체인 결제 계획들이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단계를 거치면서 비용 절감 그리고 효율성 등이 중앙은행 거래에 있어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MAS와 BoC는 중앙은행들 간의 협업의 장점을 기록한 요약 보고서를 발표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