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The Forbidden Forest, Code Talks 블록체인 기술 개발자 교류회 성료
상태바
The Forbidden Forest, Code Talks 블록체인 기술 개발자 교류회 성료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5.03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오피니언 리더, 블록체인 기술 토론
The Forbidden Forest는 Code Talks 블록체인 기술 개발자 교류회가 서울에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The Forbidden Forest는 Code Talks 블록체인 기술 개발자 교류회가 서울에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3일 밝혔다. 대회에는 미국, 중국, 한국 현지의 블록체인 엘리트 기술 개발자들, 인기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오피니언 리더들이 모여 블록체인 발전과 앞선 기술 이슈에 대해 토론을 했다.

서강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의 유명한 교수인 박수용은 ‘Economy of Things: New Era’ 주제로 행사 오프닝을 했다. 그는 미래사회에서는 돈이 진정한 디지털 자산으로 변할 것이며 단지 카운터를 통한 디지털 이체만이 아니라 알고리즘을 통한 진정한 디지털화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동시에 프로그래밍된 디지털 자산은 점점 더 많이 채택될 것이며 미래에는 기계 대 기계(M2M) 비즈니스 사회가 될 것으로 주장했다.

이번 행사의 중점 지원 기관인 The Forbidden Forest 기술 커뮤니티의 주요 기여자인 Kosta Du는 현장을 직접 방문해 탈중심화된 커뮤니티 프로젝트 Forest의 개발 로드맵 및 기술 백서를 발표했다. Kosta Du는 발언에서 일상적인 프라이버시 지불에 위치하는 오픈소스 커뮤니티 프로젝트, The Forbidden Forest를 소개했다.

전 세계 최초로 MimbleWimble 프로토콜 + DAG에 기반한 공련, The Forbidden Forest는 총 21억개 화폐를 고정시켜 영구적으로 증발하지 않고 매년 1회 화폐출량(총60년), 채굴 난이도를 실시간으로 조절한다. The Forbidden Forest는 다양한 알고리즘 통해 공평한 에코 시스템을 만들고자 노력한다.

Forest는 2019년 8월에 하드웨어 제품을 출시하고 10월에는 DAG 버전 테스트 네트워크를 상선해 12월에는 메인 온라인 선을 구현할 예정이다. 중국 유명 기술 프로젝트인 LITEX Lab의 설립자 CMO Laura Li는 Layer2 기술의 응용가치와 DAPP 게임 및 암호화 지불에 대해 상세하게 해독하고 공유했다.

동시에 강연이 끝난 후 The Forbidden Forest는 현장 게스트들과 함께 포레스트 기술 커뮤니티가 한국에서 본격적으로 정착한 것을 상징하는 희망의 나무를 심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MimbleWimble을 한국으로 가져와 뿌리내리고자 하는 의미다.

최상위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Hedera Hashgraph, 한국 본토 유명 프로젝트인 Grabity의 CEO Jangwon Lim과 유명 기관인 Orichal Partners의 이사 파트너 Chris 등은 참석해 ‘대국 간 협력이 어떻게 이뤄지느냐’를 주제로 토론에 참여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