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전문회사가 세운 거래소, 비트탑, 증권사, 은행 수준의 운영 관리와 보안 수준 갖춰

    • 입력 2019-05-03 13:59

암호화폐 대신 보관 및 관리해주는 AGS 서비스를 제공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비트탑 거래소는 95% 이상 콜드월렛 비율을 준수하며 증권사 및 은행 수준의 운영관리 및 보안을 갖추었다. 비트탑과 투자와 수익을 공유하는 씨커스는 2015년 설립 후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보안회사이며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 IEO, IFO, ISO를 지향하며 암호화폐를 대신 보관 및 관리해주는 AGS(Asset Growth system)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트탑 거래소는 투자자와 수익을 공유하는 거래소로 보안회사 씨커스가 개발한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비트탑 거래소는 자체 서버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제 표준인 ISO-27001과 국내 표준인 ISMS 인증을 모두 획득할 예정이다. 거래소 보험, 전산실 화재 보험 등을 갖추고 있으며 거래소 정보 및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물리적 망 분리를 실시하며 외부용 시스템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만 내부 업무용 시스템은 이를 차단하여 해커들의 침입으로부터 내부 전산시스템을 보호한다.

비트탑 거래소가 설립 당시 제일 우선적으로 주안점을 둔 것은 바로 보안이었다. 고객들이 대표적으로 입는 피해는 기술적으로는 해킹, 그리고 회사의 모럴 해저드이다. 비트탑 거래소는 고객 의 자산의 신뢰와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거래소로서 현재 국내 보안인증인 ISMS-P와 국외 보안인증 ISO27001를 획득 중에 있어 해킹으로부터 자유를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해당인증은 단순한 보안에 관련된 것이 아닌 업무 프로세스와 운영에 대한 투명성 및 안정성을 보장하는 인증이므로 고객의 안전성을 여러 측면에서 담보한다. 또한 코인에 대한 심사에 있어서 투명성과 합리성을 강조하기 위해 외부의 코인상장위원회를 운영하여 고객의 신뢰를 확보할 계획이다

FROG 코인은 비트탑 거래소가 발행하는 플랫폼 코인으로 FROG 토큰 보유자는 비트탑 거래소의 거래소 수익을 일일 단위로 계산하여 배당 받을 수 있다.(90% 중 70%는 기여도 배당, 10% 세금, 20% 바이백 시행 후 소각)

거래소 수익 배당은 원화로 거래소 지갑에 일괄 지급하는데 트레이드 마이닝을 실시하며 매일 자정(24:00) 스냅샷을 실시하여 전날 배당 금액을 다음날 오전 11시에 거래소 코인으로 고객 지갑에 일괄적으로 지급한다. FROG 코인은 타바결제 시스템 인수로 제주도에서 렌터카, 음식점, 리조트 등에 사용이 된다. 그리고 국내외 오픈과 동시에 제주도 여행패키지 또한 FROG 코인으로 결제가 된다.

장홍석 비트탑 대표는 “이를 기점으로 FROG 코인 교환 시스템이 널리 알려져 실생활에 유용한 코인으로 자리잡도록 하겠다. 그리고 꾸준히 중국과 베트남, 일본, 태국, 카자흐스탄 등 활동 반경을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장홍석 대표는 “STO거래소로의 도약을 기반으로 원화마켓을 위한 글로벌 7개국(중국·일본·베트남·태국·카자흐스탄·인도네시아·인도)을 거래소 회원으로 확보, 최대 회원을 가진 거래소로 바꾸겠다”라고 각오를 내비췄다.

이어 장 대표는 “비트탑 거래소는 자체 코인인 FROG 코인을 발행, 자사 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이며 그렇게 되면 실사용 결제에 바로 적용되는 최초의 거래소 코인이 된다. 단순한 거래소 코인을 넘어 새로운 암호화폐의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4차 산업혁명 사업자들에게 편리한 이용과 최적화된 거래 환경으로 산업 성장을 주도해 나갈겠다"라고 설명했다.

비트탑는 국내 유일하게 100% 자체 전산실을 보유한 거래 소로서 고객 자산의 안전과 보호를 최우선으로 한다. 또한 투명하고 선진화된 코인 상장 및 IEO를 위해 원칙을 준수하고 최대 500%까지 거래를 지원하는 코인 교환시스템으로 고객의 투자 활성화를 유도해 코인 산업 자체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거래소이다.

비트탑 거래소는 다양한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투자자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오픈과 동시에 세계 톱 10권 내에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리고 비트탑 거래소에서 생긴 데이터를 자체 전산실에서 정리하고 이를 빅데이터로 분석, 관련 산업군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 관련 산업이 전반적으로 부흥하는 것이 비트탑의 최종 목표이기도 하다.

jsh@blockchaintoday.co.k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