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제레미 알레르, 암호화폐 산업 내 규제 확실성 촉구
상태바
제레미 알레르, 암호화폐 산업 내 규제 확실성 촉구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5.22 1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클 CEO 제레미 알레르 “암호화폐 산업 규제 확실성 필요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암호화폐 스타트업 서클의 제레미 알레르(Jeremy Allaire)가 암호화폐 산업은 규제 확실성과 암호화폐 정의가 시급하다고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5월 20일 의견을 밝혔다.

알레르는 암호화폐 거래소 폴로닉스(Poloniex)의 미국 고객사들이 9개의 다양한 코인의 가상 울타리(geofencing)가 있은 후 이 같은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폴로닉스는 미국 국내 규제 환경이 불확실하다고 생각이 돼 이 같은 결정을 했다고 언급했다.

최근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알레르는 디지털 자산이 금융 도구의 새로운 층을 제시하며 증권, 상품 그리고 화폐로 간주돼서는 안된다고 언급했다. 현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암호화폐를 증권으로 간주하며 관련 지침서를 발행하려고 준비 중이다.

알레르는 기존 법은 암호화폐 주제를 다룰 수 없다고 주장했다. 알레르는 “미국 입법부는 허용이 없는 혁신이 가져다 준 경제적 힘을 인지하고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이 번영할 수 있도록 행동해야 한다. 미국 입법부가 경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으며 우리는 미국 입법부가 기회를 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언론매체에서 보도된 바와 같이 디지털 화폐를 증권으로 분류하는 범주에서 제외한다는 내용이 포함된 최근 재도입된 토큰 분류법(Token Taxonomy Act)에는 600달러 이하의 암호화폐 거래에 대해서 세금이 부과하지 않을 것이라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코인센터의 임원 제리 브리토(Jerry Brito)는 현 미국법 하에서 노트북, 비행기 표 그리고 스마트 계약 등 사소한 것을 구매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사용하면 이에 대한 양도 소득을 보고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어제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바와 같이 미국 국세청(IRS)은 암호화폐 납세 지침서를 가까운 미래에 발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탐 에머(Tom Emmer) 의원이 저술한 서문에서 미국 국세청장 찰스 레티그(Charles Rettig)는 국세청이 암호화폐 관련 지침서 발행을 우선순위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