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코인베이스, 서클의 USDC 스테이블코인 지원
상태바
코인베이스, 서클의 USDC 스테이블코인 지원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5.23 0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베이스 커머스, 상인들에게 다양한 암호화폐 수용 도모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소재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암호화폐 결제 프로세서인 코인베이스 커머스(Coinbase Commerce)가 서클의 스테이블코인 USDC을 지원하게 됐다고 5월 20일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소식을 전했다. 블로그에 의하면 코인베이스 커머스의 유저들은 거래 수수료 없이 USDC 결제를 수용할 수 있다.

또한 블로그에는 “신용카드 결제를 수용하는 것과는 달리 상인들은 지리학적 제한이나 전통 은행 계좌의 필요 없이 USDC를 수용할 수 있다”라고 기술돼 있다. 또한 코인베이스에 의하면 스테이블코인을 수용하면 상인들은 암호화폐 거래의 장점을 취할 수 있으며 연동이 되지 않은 디지털 자산의 높은 변동성이라는 성격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최근 ECB의 한 보고서에 의하면 암호화폐는 통화 정책이나 넓은 경제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데 이는 상인의 적은 수만이 재화와 서비스를 위해 암호화폐 결제를 수용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2018년 초에 출시된 코인베이스 커머스는 상인들에게 다양한 암호화폐를 수용하도록 도모하며 계산대에서 통합이 될 수 있고 주요 e커머스 플랫폼 상에서 결제 선택사항으로 추가될 수 있다.

USDC는 이더리움 기반 토큰이며 2018년 5월 발표돼 9월 출시된 ERC20 기준을 준수한다.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오늘 보도한바와 같이 암호화폐 연구 회사 디아르(Diar)는 USD 스테이블코인의 시가 총액이 사상 최고 수치를 기록했으며 40억 달러를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