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오페라, 브라우저 내장형 암호화폐 지갑 발표
상태바
오페라, 브라우저 내장형 암호화폐 지갑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7.11 2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bitcoin.com> ⓒ블록체인투데이

현재 비공개 베타 테스트 중인 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용 오페라 브라우저가 편리한 내장형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발표했다. 이것은 3억2천2백만 명에 달하는 오페라 브라우저 사용자들이 암호화폐 지불을 위해 더는 별도의 확장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페라의 암호화폐 지갑 기능

이 기능 개발자의 말에 따르면 안드로이드용 오페라의 암호화폐 지갑 기능은 현재의 대부분의 제품보다도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그들은 작년에 불법 채굴 방지기능을 개발하기도 했다). 그리고 오페라는 암호화폐 결제 서명을 위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보안 시스템을 이용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새로운 핀 코드나 지갑 사용을 위한 새로운 패스워드를 만들 필요가 없다. ?

오페라 암호화폐 부문 제품 책임자 찰스 하멜(Charles Hamel)은 “브라우저의 암호화폐 지갑 기능은 ?온라인 지불중 에 마치 현금을 사용하는 듯한 경험을 하게 한다. 암호화폐지갑을 통한 지불은 마치 디지털화폐를 휴대전화로부터 직접 보내는 것과 같다. 우리는 그걸 더욱 쉽게 만든 것이다. 이것은 유통업자와 콘텐츠 제작자 모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실제 지불로의 가속화


베타버전은 현재 ETH, ERC-20 토큰 및 ERC-721 수집만을 지원하며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그러나 오페라의 개발자들은 테스트가 끝나고 커뮤니티의 반응을 살핀 후에 더 많은 가상화폐를 지원할 계획이다. 오페라의 암호화폐 지갑은 이더리움 Web3 API 지원을 내장하고 있다. 이 노르웨이의 브라우저 개발사가 바라는 것은 분산화된 앱의 개발을 장려하는 것이다.

▲<사진출처: bitcoin.com> ⓒ블록체인투데이

하멜은 “우리는 오늘날의 웹이 분산화된 차세대 웹으로의 연결점이라 생각한다. 웹3.0을 향해 열려있는 첫 메이저 브라우저가 됨으로서 좀 더 접근성 있는 미래의 인터넷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다. 우리는 이것을 통해 가상화폐가 투기나 투자에서 일상생활의 실제 지불이나 거래로 전이되는 것을 가속화 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덧붙였다.

모든 브라우저가 가상화폐 지불을 기본 지원하기까지 얼마나 기다려야 할까? 아래 댓글란에 독자들의 생각을 공유해주길 바란다.

#블록체인 #오페라 #암호화폐 #브라우저 #암호화폐지갑 #이더리움 #안드로이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