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한국 정부 지원 연구원들, 블록 체인 특허 신청
상태바
한국 정부 지원 연구원들, 블록 체인 특허 신청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28 17: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테스크) ⓒ블록체인투데이

한국 정부가 자금을 지원한 기관이 블록체인 관련 특허 신청을 미국 특허청 (USPTO)에 제출했음을 공공 문서가 보여준다.

올해 1월 10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제출한 이 응용 프로그램은 공공 기관에 속한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다수의 서버에 의해 지원을 받는 이 시스템은 공공 기관의 금융 거래 내역을 블록체인에 기록한다. 이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제 3자 서버가 또한 "수학적 연산"을 하는 것처럼 그 구조에 도입된다.

이 개념의 핵심에는 공공 기관과 관련된 정보의 투명성을 높이려는 노력이 있다.


응용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국가 예산을 집행하는 공공 기관과 기부금을 모으는 비영리 단체의 소득 내역이나 지출 내역은 투명하게 관리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설령 서버가 공격 당하거나 내부적으로 조작/변조 될 가능성이 많을 지라도, 일반 시민이나 기부자가 공공 기관의 소득 내역과 지출 내역을 알기는 어렵다.”




미국 특허와 함께, ETRI는 2017년 1월에 한국 특허청에 유사한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특허권을 얻기 위해 움직이는 정부가 자금을 지원하는 기관의 주목할 만한 예이다.

그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ETRI는 1976년에 설립되었으며 한국의 전기 통신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연구 기관들 중의 하나이다. 이 기관은 또한 적극적으로 특허를 신청해왔다. 그 게시된 데이터는 지금까지 10,000건이 넘는 특허 신청서가 제출되었음을 보여준다.

#블록체인, 한국정부지원, 미국 특허,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정보의 투명성, 미국 특허청, 특허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