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러시아 대학교 3곳, 암호화폐 강좌 및 학위 과정 개설
상태바
러시아 대학교 3곳, 암호화폐 강좌 및 학위 과정 개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7.16 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비트코인뉴스> ⓒ블록체인투데이

러시아 내 학계에서 점점 더 많은 기관들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 관련 교육적 강의를 시작하고 있으며 박사 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다. 러시아 내 대학교 3곳이 9월부터 암호학과 디지털 경제 등과 같은 과목을 개설할 계획이며 이 중 몇몇 강좌는 영어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들 대학교는 유럽, 인도 그리고 미국에서 강사를 초빙할 계획이다.

암호화폐 고등교육

러시아 대학교 3곳은 암호화폐 및 암호화폐 기술 관련 새로운 강좌와 전공을 개설할 것을 발표했다. 이번 가을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교육 프로그램들이 개설될 예정이다. 이들 대학교들은 새 강좌를 통해 암호학, 블록체인, 분산된 렛저 기술, 대체 결제 시스템, 디지털 경제, 회계와 관리 등과 같은 다양한 과목을 가르칠 것이다. 몇몇 강좌는 외국인 학생을 겨냥해 영어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암호화폐 산업에서 구직을 하는 러시아 학생들을 위해 러시아어로도 진행될 예정이다.

보로네시 국립대 (VSU)는 디지털 경제 및 블록체인 기술 연구에 초점을 두는 학사 과정을 개설했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디지털 경제를 분석하기 위한 모델 및 방법이라는 새로운 전공은 정보기술 및 경제학 수학방법 학과에서 제공되며 918일 강좌가 열릴 예정이다.

보로네시 국립대는 교육과정을 통해 근대 정보 기술 분석의 활용에 있어서 깊이 있는 훈련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습득된 지식의 보편적인 성격 및 다양한 경제 활동 및 다양한 정부 단계에서 습득된 지식의 적용을 보장한다. 보로네시 국립대는 새로운 기술의 발전 중요성을 강조하며 정부가 실시하는 디지털 경제 프로그램의 실행이라는 면에서 전문가 훈련 과정을 중요시한다.

러시아의 국립 기술 대학교인 DSTU에서는 블록체인 기술 관련 두 석사과정인 블록체인 기술 기반 지식 시스템디지털 회계 및 관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새로운 정보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지식을 배우고 근대적 전자 결제 수단 및 구조를 배울 예정이다.

암호학 석사 과정

또 다른 러시아 고등교육 기관인 노보시비르스크 국립대 (NSU) 또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영어 강좌를 개설할 준비가 돼있다. NSU9월부터 기계학 및 수학 학과에서 암호학 MS 학위 프로그램 학생 15명을 받을 것이며 2년 과정이 될 것이라고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교수진들은 독일, 덴마크, 벨기에, 노르웨이, 프랑스, 인도 그리고 미국과 러시아 암호학 전문가들이 될 예정이다. 강좌는 전 세계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해 영어로 진행된다. 러시아 대학교는 학위를 위해 국제 인증서를 획득했다.

러시아에서는 지난 2017년 러시아 대학교들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 강좌 개설을 발표한 이후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들이 도입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한 대학교에는 모스크바 국립대학교, 고등경제대학교, 과학기술대학교, MISiS, 상트페테르스부르크 국립대학교 등이 있다.

러시아 국내 유명 대학교들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새로운 커리큘럼의 도입은 러시아 내의 비트코인 등과 같은 암호화폐의 인기뿐 아니라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전문가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한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