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이그드라시, 블록체인 업계 최초로 멀티 체인 구현하는 테스트넷 소스 27일 공개
상태바
이그드라시, 블록체인 업계 최초로 멀티 체인 구현하는 테스트넷 소스 27일 공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21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제 3세대 블록체인을 개발하고 있는 한국발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이그드라시(대표: 서동욱)는 오는 27일에 블록체인 업계 최초로 멀티 체인을 구현하는 테스트넷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그드라시의 테스트넷의 관전 포인트는 업계 최초로 멀티 체인을 테스트넷에서 구현했으며, 기술적으로 블록체인의 속도와 용량의 한계를 극복에 한 발짝 다가갔다는 점이다. 더 나아가 다른 프로젝트들이 간과하고 있는 최종 사용자의 인터페이스 및 경험을 최적화해 최종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을 만드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다는 점이다.?

일반인들에게 익숙한 탐색기 형태의 인터페이스 방식을 통해 접근성과 실용성을 높이고 있는 이그드라시는 최근 블록과 최신 트랜잭션, 전체 블록, 각 블록의 뷰, 트랜잭션의 뷰, 멀티체인 구현 방향, 스템 체인 등록 브랜치 조회, 브랜치의 스펙 조회 등을 탐색기를 통해 검색할 수 있게 했다. 향후 테스트넷 업데이트에서는 카테고리별로 구분되어 있는 스템의 모든 브랜치들을 이름, 심볼, 설명, 스마트 컨트랙트 주소 등을 통해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인터넷 상의 모든 서비스를 블록체인 상에서도 구현할 수 있도록 기술적으로 개선하고, 사용 편의성을 향상해 일상생활에서 블록체인의 장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이그드라시는 이번 테스트넷 공개를 통해 이그드라시 메인넷 구조를 비주얼 하고, 멀티 체인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개발자 커뮤니티 내에서 강력한 동의를 이끌어내고, 개발자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그드라시 서동욱 대표는 “이그드라시는 신뢰를 기반으로 확장해 가는 거대한 생태계를 꿈꾸고 있다”라며 “이번 테스트넷은 v0.0.1 버전으로 개념을 명확하게 시각화 해 동의를 이끌어 내는데 주력했으며, 향후 테스트넷에서는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스템 체인에서 브랜치를 등록하고 수정하고 조회하는 등 다차원 블록체인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오하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