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거래소 ‘빗썸’ 4천억에 인수한 BK 글로벌 컨소시엄
상태바
거래소 ‘빗썸’ 4천억에 인수한 BK 글로벌 컨소시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12 1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11일 국내 1위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싱가포르 'BK 글로벌 컨소시엄'에 매각됐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BK 컨소시엄은 이날 싱가포르에서 빗썸(비티씨코리아닷컴) 최대주주인 비티씨코리아홀딩스 지분 50%+1주 매입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으로 1000만 달러(113억원)를 지불했다.

BK 컨소시엄은 인수대금으로 약 4000억 원 이상을 투입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빗썸의 가치를 경영권 프리미엄을 더해 2조원 이상으로 평가했다.?

컨소시엄의 관계자는 "의료 분야에서부터 다국적 경영 능력을 발휘한 김 대표는 블록체인 도입 초기부터 가상화폐 제도권인 싱가포르에서 핀테크, 블록체인, 바이오 회사에 투자해 현재도 그 지분을 그대로 보유하고 있다""가상화폐 거래소의 제도권화와 글로벌화를 추진할 적임자"라고 밝혔다.

썸은 지난해 하루 거래량이 최고 5조원을 돌파하기도 했던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지만 실소유주가 누구인지 불분명하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돼 왔다. 올해 초 게임업체 넷마블의 인수설이 돌기도 했지만 성사되진 못했다.

이번 인수는 빗썸 소유구조를 명확히 해 신뢰도와 투명성을 확보하고 책임경영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BK 컨소시엄은 가상화폐를 실생활과 연계하는 여러 비즈니스에서 빗썸이 중심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하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