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6:39 (수)

Travel dNation, 블록체인 기반하 여행 커뮤니티 및 플랫폼
상태바
Travel dNation, 블록체인 기반하 여행 커뮤니티 및 플랫폼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15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산업에 기여하는 모든 회원에게 인센티브로 보상한다.
▲ Daniel.Kim CEO / Block Patch (Blockchain Consulting Company) ⓒ블록체인투데이

늘어난 여가 시간, 상대적으로 낮아진 해외의 문턱, ‘경험의 축적=가치로 여기는 인식이 확산됨에 따라 여행 산업은 더욱 성장세에 있고, 이에 따라 여행의 방식도 그룹투어에서 자유여행으로 그리고 최근에는 현지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하는 방향으로 그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Travel dNation
블럭체인의 기술과 서비스 모델을 여행 산업에 접목하여 여행 산업에 기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인센티브를 보상하는 신개념의 프로젝트이다. 블록체인 비지니스가 기존의 인터넷 비지니스 대비 가장 큰 차이점은 참여자의 자발적 기여도에 따라 투명한 인센티브 시스템을 바탕으로 보상이 제공되는 커뮤니티에 있다.

구성원의 이익과 서비스의 발전 방향이 일치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참여에 임하는 구성원이 더 많은 이익을 가져 갈 수 있는 공정한 에코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양질의 컨텐츠가 높은 수준의 번역을 바탕으로 방대한 규모로 제공됨과 동시에, 이를 필요로 하는 기존 플레이어들을 한 채널에 집약시킴으로써 다양한 여행 산업 문제의 해결을 시도하고, 새로운 여행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Travel dNation의 역할
여행자를 돕는 것도 여행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모든 회원들에게 Travel dNation시민이라는 소속감을 부여한다. 또한 당장 여행을 준비하는 회원이 아니더라도 각자의 능력에 따라 서비스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과 방법을 제시하고 수행 결과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인센티브로 보상토록 한다. 따라서 그 가치를 생산함과 동시에 시민으로서의 높은 성취감과 소속감을 부여한다는 것.

Travel dNation의 보상 체계
Travel dNation citizens: 가입회원. 컨텐츠 큐레이션 후 보상을 받음.
Travel Walker: 여행계획을 세우고 여행을 다니면서 보상을 받음.
Travel Teller: 여행 컨텐츠를 생산하고 좋아요를 받는 만큼 보상을 받음.
Travel Wizard: 여행 컨텐츠를 번역하고 좋아요를 받는 만큼 보상을 받음.
Travel Pathfinder: 여행자를 온오프라인상에서 도와주고 보상을 받음.
Economy Committee: Travel dNation 토큰 경제를 잘 유지하면서 보상을 받는다.

Travel dNation 서비스 성공 포인트
첫째, 활성화된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발행된 토큰의 가치가 견고하게 유지되는 것이며, 둘째, 기존의 여행 관련 플레이어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여 해당코인으로 여행상품 구입, 광고 유치, 컨텐츠의 판매가 이루어 질 수 있는 에코시스템을 마련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맞추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오하영 기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