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국회에서 BGCC 포럼, ICO 및 상장 가이드라인 포럼 진행

    • 입력 2018-11-08 21:18
    • |
    • 수정 2019-04-25 18:27

ICO 자율규제 전략을 위한 기조발제 및 사례 공개

▲  'ICO 자율규제 전략: '혁신생태계를 위한 ICO 가이드라인 포럼'에 참석자들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포럼이 진행됐다.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기획재정위원장, 민병두 정무위원장, 홍의락 국회혁신생태계활성화포럼 의장은 블록체인 거버넌스 및 컨센서스 위원회(Blockchain Governance &Consensus Committee 이하 BGCC)와 함께 8일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ICO 자율규제 전략: 혁신생태계를 위한 ICO 가이드라인 포럼'을 개최했다. BGCC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이 가져 온 파괴적 혁신을 오롯이 되살리고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산할 수 있는 의사결정구조와 합의 알고리즘을 안출하는 자율규제 기구이다.

▲ 8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ICO 자율규제 전략: 혁신생태계를 위한 ICO 가이드라인 포럼'을 개최했다. BGCC 배재광(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 의장을 비롯해 참석자들이 포럼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날 정성호· 민병두 · 홍의락 의원의 개막연설 및 기조발언을 시작으로 정유신 한국핀테크지원센터장과 BGCC 배재광 의장의 기조발제가 진행됐다.

정유신 센터장은 정부의 혁신경제 성공을 위한 블록체인 산업 육성전략을, 배재광 의장은 ICO 및 상장 가이드라인과 한국의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전략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이어 진행되는 제1부 행사에서는 BGCC 배재광 의장이 모더레이터로 나서며 홍의락 의원, 김규식 변호사(스카이투자자문 고문), 조원희 변호사(법무법인 디라이트) 등이 패널로 참여해 현재 블록체인 생태계가 겪고 있는 위기 극복을 위한 자율 규제의 필요성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제2부 행사에서는 ICO 및 상장 가이드라인에 따라 사전 선별된 ICO 기업 및 거래소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생태계 자율규제 협약식도 가졌다.

처음부터 가이드라인에 준해 ICO를 진행해 온 인스타코인(InstaCoin)과 국내 1호 ICO 프로젝트 보스코인(BOScoin)의 사례발표도 진행됐다.

마지막 제3부 행사에서는 몰타(Malta) 이광용 명예영사가 발표자로 나서, 몰타 크립토 아일랜드 정책을 발표했으며 블록체인 글로벌 생태계 표준 경쟁을 위한 BGCC 전략도 공개했다.

한편 참가자들이 특허 및 부정경제방지법 등 혁신경제 입법에 기여한 정성호· 홍의락· 이원욱 의원에 대한 정치자금 기부를 모바일결제 플랫폼 인스타페이(InstaPay)를 통해 인스타코인 및 현금으로 기부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도 공개했다.


오하영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