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45 (화)

ANEX, 해킹이 원천 불가능한 전자지갑 BBS 서비스
상태바
ANEX, 해킹이 원천 불가능한 전자지갑 BBS 서비스
  • 신장현 기자
  • 승인 2019.07.03 10: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K ME IF YOU CAN', 핫월렛과 콜드월렛의 장점 지녔다
브루스 카바 대표가 CES 2019의 가상 화폐 특별세션에서 연설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신장현 기자] 최근 ANEX는 해킹 차단 기술을 탑재한 전자지갑 BBS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ANEX의 대표 브루스 카바(Bruce Khavar)를 만나 ANEX, 그리고 전자지갑 BBS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에이넥스에 대해 소개를 하신다면.

A. ANEX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그리고 서울에 근거지를 두고 있는 블록체인 벤처회사이다. 현재 에이넥스의 기술을 직접 관리하고 있다. 미국 UC버클리(캘리포니아대 버클리 캠퍼스)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했다. 스마트 시티로 가는 초석이 된 산업용 자바(JSR-7)를 창시했으며 현재까지 실리콘밸리에서 기술개발, 마케팅, 투자,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Q. 업계에서 에이넥스가 지닌 기술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구체적인 설명을 하신다면.

A. 대표적으로 OT-OCN 플랫폼과 이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월렛인 BBS를 들 수 있다. 미래에는 향후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등 기술이 결합해 모든 제품 서비스를 네트워크로 연결해 사물을 지능화하여 초연결과 초지능을 이루고, 기존보다 더 넓은 범위에 더 빠른 속도로 사회 전반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그러나 미국 정보 기술 연구 및 자문회사인 가트너 (Gartner, Inc.)는 이러한 초연결 시대에 정보보안으로 통제와 예방에 중점을 둔 규칙 기반의 전통적인 보안대책은 한계가 있다고 분석했으며 나 역시 이 부분에서는 전적으로 공감한다.

에이넥스 측에서는 도래할 스마트시티와 블록체인 시대엔 이전과 달리 사용자 신뢰 기반의 보안을 통해 위협과 복잡한 환경에 능동적으로 보안 활동이 필요하다 판단했으며 이 시점에 맞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솔루션의 필요성을 느껴 연구를 시작했다.

그 결과가 바로 세계적으로 저명한 R&D 센터인 PARC(팔로알토 연구소)에서 시작하여 완성시킨 ‘OT-OCN(Operation Technology-Operation Centric Network)’ 솔루션이다. OT-OCN은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안정성을 제공하고 판독이 불가능한 최초의 지능형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2019 CES에서도 ‘언해커블’하다고 소개하였다. CAT 사이버 보안의 주요 차별점은 CAT 고유의 패러다임이다. 기존 네트워크와 다르게 해커들의 접근을 원천 봉쇄한다는 이 심플하지만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강력한 보안은 기존에 사람들을 골치 아프게 했던 제로 데이 공격을 방어하고, 안정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게 한다.

이 인프라는 초당 1백만 건의 패킷 검사를 실시하고 2천개의 룰을 분석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작업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악의적인 공격들을 실시간으로 무력화할 수 있다. OT-OCN의 우수한 기술은 이미 미국 정부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주요 기업이나 기관에 도입돼 탁월한 사이버 보안 기능을 검증받았다. OT-OCN을 도입한 기업 중에는 지멘스, 미쓰비시, 브리티시 페트롤리엄(BP), 썬마이크로시스템즈 등 쟁쟁한 글로벌 기업들도 상당수다.

Q. 그렇다면 OT-OCN 패러다임을 연수한 사례가 있는가.

A. 미국 정부, KAIST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SIEMENS(지멘스), MITSUBISHI ELECTRIC(미쓰비시전자), LG CNS(시스템 인테그레이션), PTT(태국석유회사) Petro China Company(페트로 차이나), Tokyo Tower(도쿄 타워) 등이 있다.

Q. 지난 뉴욕 블록체인 컨센서스2019에서 OT-OCN을 이용한 전자지갑을 봤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다. 어떤 지갑인가.

A. 지난 5월 ‘컨센서스2019’에서 많은 관람객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BBS 전자지갑은 한마디로 정의를 하면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전자지갑이라고 자부한다. 전자지갑 앞에 <HACK ME IF YOU CAN!> 이란 문구를 붙여 놓을 정도다. 그만큼 보안에 자신이 있다는 뜻이다.

BBS는 차세대 네트워크 플랫폼 OT-OCN으로 개발됐다. 이는 기존 인터넷에서는 해킹이 원천 불가능한 플랫폼으로 구현됐다. 기존의 TCP-IP에서는 차원이 다른 하이브리드 월렛이다. 핫 월렛과 콜드 월렛의 장점만을 지녔다. 또 디도스,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 다양한 공격에 대한 강력한 보안 기능을 구현하고 있다. ‘컨센서스2019’뿐만 아니라 ‘CES2019’에서도 소개한 결과 지금도 끊임없이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Q. 전자지갑 BBS만이 가진 장점을 알리기 위해서는 그에 따른 차별성이 있어야 한다. 장점에 대해 설명한다면.

A. 에이넥스가 지닌 기술에 대한 차별성이라면 다른 기업이 지니지 못한 기술 자체가 차별성이 아닐까 생각한다. OT-OCN가 지닌 독창성과 우수한 기술력이 다른 기업과 다른 차별성이다. 특별히 홍보나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뛰어난 기술력은 언젠가 빛이 나기 마련이다. OT-OCN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플랫폼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