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리플, 암호화폐 연동 콘텐츠 플랫폼 코일(Coil)에 투자
상태바
리플, 암호화폐 연동 콘텐츠 플랫폼 코일(Coil)에 투자
  • 이세연 기자
  • 승인 2019.08.16 11: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세연 기자] 리플이 투자 자회사인 스프링(Xpring)을 통해 암호화폐를 활용한 블로그 플랫폼인 코일(Coil)이 추진하는 400만달러 규모의 초기 투자 라운드에 참여한다고 지난15일(현지시간) 밝혔다.

리플은 코일에 자사가 발행한 암호화폐인 XRP 10억개(현재 가치로 2억6500만달러 규모)를 코일이 창작자, 소비자, 전략적 파트너들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그랜트(Grant)로 제공했다. 이번 그랜트는 리플이 보유하고 있는 XRP 잔고에서 나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리플 최고기술책임자(CTO) 출신인 스테판 토마스가 설립한 스타트업 코일(Coil)은 콘텐츠 제작자가 암호화폐를 수익으로 올릴 수 있게 해주는 블로그 플랫폼이다.

또한 월 5달러 구독(서브스크립션, Subscription)에 가입한 이들이 어떤 블로그에서 어떤 글을 얼마나 읽었는지를 기반으로 콘텐츠 제작자에게 리플이 발행한 XRP를 자동으로 지급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콘텐츠 제작자는 XRP 외에 법정 화폐를 받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리플 스프링은 이번 투자에 대해 강력한 XRP 생태계 구축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회사측은 "개발자들이 XRP로 쉽게 개발할 수 있는 툴과 인프라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면서 "XRP 활용을 늘리는 프로젝트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