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델리오, 암호화폐 담보 렌딩 1,800억원으로 확대
상태바
델리오, 암호화폐 담보 렌딩 1,800억원으로 확대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8.28 13: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암호화폐 담보 렌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델리오가 담보 대출을 1,800억원으로 확대했다고 전했다. 이로써 델리오, 비트코인, 이더리움 보유자는 이를 담보로 연간 최대 1,800억원까지 담보 대출이 가능하게 됐다.

델리펀딩(Delifunding)은 B2C대출과 거래소 기반 대출 2가지 방식으로 렌딩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가지 모두 암호화폐를 담보로 대출을 진행하지만, 과정 및 대출 내용에 차이가 있다. 먼저 B2C 대출은 델리오,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담보로 원화(KRW)를 직접 대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는 오프라인으로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으며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월 대출 규모를 월 150억원 연 최대 1,800억원까지 확대했다. B2C서비스는 오는 9월 온라인, 월렛 및 파트너사로 서비스가 확대된다.

거래소 기반의 서비스는 이용자가 대출을 신청하면 거래소에 보유한 이용자의 코인을 담보로 대출해주는 서비스이다. 거래소 이용자는 암호화폐를 팔지 않고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암호화폐 또는 원화 대출이 가능하다. 최근 한국과 미국 등에 ‘거래소 기반 암호화폐 담보 대출 시스템’ PCT특허를 출원하기도 했으며 전세계 거래소에 API 형태로 렌딩서비스가 제공된다.

델리오(Delio)는 현재 다양한 시스템 개발을 통해 이용자들이 더 간편하게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며 서비스 신뢰성도 더욱 높여 나갈 예정이다. 델리펀딩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 전망에 따라 앞으로 대출한도를 지속적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