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석유시추권에 기반한 BOC 토큰, 안전하고 수익이 보장된 암호화폐로 다가갈 것
상태바
석유시추권에 기반한 BOC 토큰, 안전하고 수익이 보장된 암호화폐로 다가갈 것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9.03 09: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버 웨이브 에너지 그룹 회장인 (Siver wave energye) 밍밍오 웅(minnminnoung)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BOC(Brilliant Oil Corporation) 토큰은 원유 자산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암호화폐이다. 물리적 자산이 투자자에게 전형적인 암호화폐보다 더 안정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편리하고, 저렴하게 거래할 수 있다. BOC 토큰 홍보와 이와 기반된 ‘E&P 프로젝트를 홍보차 한국에 방문한 실버 웨이브 에너지 그룹 회장인 (Siver wave energye) 밍밍오 웅(minnminnoung)를 8월 22일 롯데 호텔에서 만나 그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Q.한국에 방문한 목적이 있다면.

한국은 나에게는 친근한 국가이다. 앞서 다른 비즈니스로 방문하기도 했다. 이번 방문은 한국 시장에 BOC(Brilliant Oil Corporation, 이하 BOC) 토큰을 홍보하기 위해서다.

Q. 본인 소개 부탁드린다.

실버 웨이브 에너지 그룹 회장인 (Siver wave energye 이하 SWE) 밍밍오 웅(minnminnoung)이다. 국적은 미얀마이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근해에 SA Petroleum Authority가 인증한 30개가 넘는 석유 가스 지역을 보유하고 있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근해에 투자를 하고 있다. 그리고 미얀마의 부동산, 고층 건물 등에도 일부 투자를 하고 있다.

앞서 1994년부터 농산물 무역을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2005년에는 SWE 회사를 설립해 에너지 자원 개발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인도, 태국, 미얀마, 호주 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영국과 미국 등 선진국에도 비즈니스를 할 계획이다.

Q.지금 하고 계신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 부탁드린다.

BOC 토큰으로 자금 조달에 집중하고 있는 E&P 프로젝트이다. ‘E&P 프로젝트’는 개발도상국의 석유 수요 증가를 투자자의 이익으로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 석유산업이 대규모 자본을 보유한 대기업 중심으로 움직이는 것과 달리 개인과 소규모 기업이 석유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암호화폐 시장에서 BOC토큰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있다. 이를 위해 내년 초까지 20억개의 BOC 토큰을 판매할 계획이다. 원유 생산과 지역 탐사에 관해 남아프리카공화국 정부의 허가 및 면허를 받은 SWE에 프로젝트에 투자가 결정된 상태이며, 전체 투자액의 20%를 투자한 후 단계적으로 투자액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2014 년 석유 가격은 급격히 하락세를 보였지만, OPEC의 생산 억제 협정으로 인해 석유 가격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동시에 석유 재고가 줄어들기에 과잉 공급이 미래에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OPEC 사무총장에 따르면, 2022 년까지 석유 수요는 매일 120 만 배럴 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석유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기업들은 석유 탐사 및 생산을 위하여 상업적인 지역을 찾는데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속에서 SWE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탐사권을 확보했다.

이 지역은 석유 생산에 유망한 해양 지역이다. SWE는 2015년, 정부로부터 탐사권을 부여 받았다. 때문에 상업적인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으며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미 업계의 전문가들이 이미 많은 양의 석유가 있을 수 있는 찾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BOC 토큰은 잠재적 블록 지역에 재정적으로 20%를 투자할 계획이다.

Q.지금 잠재적인 지역의 예상 가치에 대해 설명한다면.

잠재적인 지역이 가진 가치는 최소 미화 100 억 달러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다. 생산 및 수익 창출에 관해, 200,000 배럴의 석유가 매일 Area 1에서 생산 가능하다. 이는 현재 석유와 가스를 생산하고 있는 인근 지역의 생산량에 근거하고 있다. 지역들은 현재 2025 년부터 2034 년까지 총 10 년 동안 미화 100억 억 달러 정도의 수익을 예상한다.

Q.지금까지 프로젝트에 진행 상황에 대해 설명하신다면.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싱가포르에서 석유가 될 만한 원유 사업, 석유시추권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그리고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에 30개 관할 구역을 관리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여기에 지질조사, 기술조사, 시장 타당성 조사도 꾸준히 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에게 투자 유치를 위한 합당한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

Q.BOC 토큰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씀하신다면.

BOC 토큰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암호화폐로 한정적이며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대부분 BOC 토큰은 BOC Reserve & Exchange 시스템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적은 양의 BOC만이 유통되며 다른 암호화폐처럼 대체 및 자산 이동이 가능하다. 거래소에서도 거래도 할 수 있다. BOC 토큰은 총 20 억 개 (2000,000,000)가 발행되며. 프라이빗 세일에서는 총 발행 량의 30%인 6 억 (600,000,000)개의 BOC 토큰이 판매될 계획이다. 추후 암호화폐 거래소에는 총 발행 량의 10 % 인 2 억(2000,000,000)개의 BOC 토큰이 거래 가능하다.

Q. BOC 토큰팀을 이루는 팀원들 구성원이 궁금하다.

BOC는 가스와 원유 탐사에 15년 이상의 경험이 있는 기업이다. 미얀마, 인도, 그리고 호주 등에서 개발한 이전 경험을 바탕으로 육지 및 해상의 수많은 탐사를 실시해 왔다. 팀원 모두의 경험 총합은 300년이 넘을 정도로 가스 및 석유 탐사, 생산, 수송, 장비 관리, 등 수 많은 관련 분야에서 경험이 있는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Q. BOC 토큰 투자자들에게 혜택이 있다면.

토큰 소유자들은 2021년부터 2026년까지 매년 소유하고 있는 토큰의 5%를 유전 개발의 상업 소득이 실현될 때까지 받을 수 있다. 석유 생산이 시작되어 상업 소득이 창출되면, BOC 토큰 소유자들은 이익의 일부를 사업 관할 정부기관과의 계약 종료 시까지 BTC 또는 ETH으로 받을 수 있으며 BOC 토큰을 특정 암호 화폐 거래소에서 '석유 생산 수익 발생' 이전에 판매 또는 거래할 수 있다.

Q. BOC 토큰이 지닌 장점이 궁금하다. 이러한 장점을 알리기 위한 홍보기획 전략이 있다면.

BOC 토큰은 현재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을 활용하여 새로운 투자 자금을 확보할 계획이다. 그리고 이 자금으로 새로운 석유매장 지대를 찾는 데 더 집중할 계획이다. 석유 및 가스 산업과 블록체인 기술을 연결함으로써, BOC 토큰은 석유 값이 저렴할 때 혁신적인 자금 조달 해결책을 제공함과 동시에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이고 수익성 있는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BOC 토큰 소유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유전 개발 업체의 네트워크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며 단일 생산자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투자 위험을 줄어 줄 것이라고 본다. BOC 토큰은 실버 웨이브 SWE는 이미 자산 계약을 맺었다. 이러한 계약은 싱가포르 법률에 따라 생산자가 운영을 중단할 경우, 토큰 소유자들에게 자산을 우선적으로 배당할 수 있도록 보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해도 된다.

BOC 토큰 소유자들은 SWE가 직접 창출할 수익의 일부에 대한 소유권을 보장받는다. 토큰 소유자들은 유가상승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자본이득을 얻을 수 있으며, 가격 변동성과 같은 자본시장의 관련된 위험을 피할 수 있다.

Q. 이러한 프로젝트를 성공하려면 자금 마련이 시급할 것 같다.

자금 마련은 토큰 판매로 할 예정이다. BOC 토큰을 통해 SWE의 지닌 수익 중 일부를 받을 자격을 부여할 계획이다. BOC 토큰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해 만들어졌으며 토큰 지불금과 운영 수익으로 연계함으로써 토큰 보유자들에게 석유 생산으로 인한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토큰 판매로 좋은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E&P회사들은 더 이상 엄격해진 은행의 자금 조달 조건을 맞추지 않아도 된다. 투자자는 비즈니스 모델이 수익성이 있다고 판단된다면, 토큰 구매로 프로젝트에 직접적으로 관여할 수 있다.

Q.현재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다면.

기존 대부분 E&P 프로젝트들은 은행 대출, 프로젝트 파트너들, 그리고 사모 형 펀드 투자에만 의존해 왔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프로젝트 은 대부분 여러 명의 중개자들의 개입으로 복잡한 자금 조달 구조를 형성하게 된다. BOC 토큰은 자금 조달을 복잡한 거래로 진행시키지 않고, 암호화폐를 이용한 토큰을 사용해 대중에게 판매하는 독특한 방식을 채택할 계획이다

Q.앞으로의 사업계획에 대해 설명하신다면.

앞으로 석유 자원이 있는 잠재적인 지역을 계속적으로 발굴 및 투자할 계획이다. 계획하고 있는 국가로는 앙골라, 모리타니, 짐바브웨를 염두에 있다.

Q. 끝으로 강조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석유 탐사 및 생산 프로젝트에 블록체인 기반 토큰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전통적으로 석유 프로젝트 자금조달은 소수의 인원들만이 할 수 있었다. 하지만 BOC 토큰은 다수들이 참여할 수 있다. 즉 BOC 토큰 투자 모델은 소수의 투자자들이 아닌 더 많은 대중에게 투자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그리고 몇 배의 수익이 날 수 있다는 것 또한 증명해 보이고 싶다. 지켜봐 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