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1 (화)

중국 BTC 채굴자들, 글로벌 해시율 66% 통제해
상태바
중국 BTC 채굴자들, 글로벌 해시율 66% 통제해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2.12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해시율 중 중국이 차지하는 비율 사상 최고 수준 기록
중국 BTC 채굴자들이 글로벌 해시율의 66%를 통제하고 있다는 보고서가 발행됐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중국 BTC 채굴자들이 글로벌 해시율의 66%를 통제하고 있다는 보고서가 발행됐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중국 비트코인(BTC) 채굴자들이 글로벌 해시율 66%를 통제하고 있다는 내용의 보고서가 발행됐다. 중국의 쓰촨 지방은 글로벌 해시율의 절반 이상을 담당하고 있다는 내용을 런던에 소재한 디지털 자산 관리회사 코인쉐어스가 연구결과를 통해 발표했다고 로이터가 12월 11일 소식을 전했다.

해시율은 비트코인 블록체인 상에서 트랜잭션과 관련해 전반적인 컴퓨팅 파워를 알 수 있게 해준다. 이미 보도된바와 같이 파워가 더 많다는 것은 네트워크 보안이 강화됐다는 것을 의미하며 비트코인 채굴의 수익성에 대한 관심을 나타내기도 한다.

보고서에 의하면 해시율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율은 2019년 6월 60%로서 2017년에 측정한 이후로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쓰촨 지방은 글로벌 해시율의 50% 이상을 차지하며 중국 내 다른 주요 채굴 도시들에는 원난, 신장 그리고 몽골 내부 등이 있다고 한다. 다른 암호화폐 채굴 중심지로는 미국, 러시아 그리고 카자흐스탄 등이 있다고 코인쉐어스가 보고서를 통해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