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코드체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 통신 기술 구현
상태바
코드체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 통신 기술 구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3.20 09: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업 코드박스가 지난 18일 여러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 토큰 및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 하는 인터체인 기술을 구현하였다고 밝혔다.

코드박스는 작년 4월 디지털 증권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인 코드체인을 출시하였으며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 개발 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초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술인 코드체인 파운드리(CodeChain Foundry) 프로젝트를 발표하였다.

코드체인 파운드리는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을 위한 솔루션이다. 파운드리는 재사용 가능한 모듈들을 조합하여 새로운 블록체인 플랫폼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로, 파운드리를 이용해 만들어진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네트워크의 정지 없이 모듈 단위로 신규 기능 추가 및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기업들은 블록체인 기술 도입 및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고, 인터체인 기술을 통해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와의 상호운용성도 확보하게 된다.

이번에 코드박스가 발표한 인터체인 기술은 인터체인 재단(Interchain Foundation)을 통해 표준화 작업이 진행 중인 인터체인 표준(Interchain Standard)에 기반을 두고 있다. 코드박스는 인터체인 재단을 설립한 코스모스팀에 이어 세계에서 2번째로 인터체인 구현 기술을 확보한 팀이 되었다.

서광열 코드박스 대표는 “기존의 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을 이용하여 구축된 블록체인 망은 다른 망과의 상호운용이 어렵고 확장성이 떨어진다. 인터체인 기술을 탑재한 코드체인 파운드리를 이용하면 여러 블록체인과의 상호운용이 용이해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협업이 가능하다”며 “올해부터는 코드체인 파운드리를 기반으로 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을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