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뷰티&헬스케어 분야 등 집중 공략하는 SANA 플랫폼
상태바
뷰티&헬스케어 분야 등 집중 공략하는 SANA 플랫폼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6.19 12: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SANA는 뷰티 & 헬스케어 산업전반에 걸친 생태계를 조성하고 다양한 부가 서비스 연계를 위해 태어난 새로운 뷰티 & 헬스케어 전문 플랫폼 서비스이다 .

국내 성형 및 뷰티 시장 규모는 건강 보험 비급여이기 때문에 정확한 시장 규모 산출 데이터는 없다. 하지만 국제 미용 성형 외과 학회 (ISAPS) 에 따르면 K-성형 뷰티의 시장 추산은 국내 연간 약 5조원의 규모로 전세계의 4분의 1을 차지할 만큼의 강국이다.

국내 성형 서비스 시장은 국내 KPOP과 더불어 전세계에서 발돋움 하고 있는 콘텐츠 산업 중의 하나이다. SANA PLATFORM은 개인의 체형, 체질, 피부 타입에 맞추어 뷰티 레이져 성형 산업과 그에 따른 부가 사업에 사용되는 전문 서비스이다.

뷰티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SANA Coin은 동남아시아 (한국,중국,일본,필리핀,베트남) 의 비즈니스를 위하여 각 나라마다 거래소에서 구매하여 직영 병원에서 성형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유통될 예정이다. 현재 각 나라마다 다양한 뷰티 케어관련 고객을 보유하고 있어 코인의 실제 사용과 유통은 매우 원활하게 이루어 질 것으로 보고 있다.

SANA는 자체적인 성형 기술 SANA (뷰티 레이저 성형 기법) 를 상용화하여 아시아의 여러 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다.

SANACOIN, 헬스케어 전문 가상화폐

SANACOIN은 뷰티 & 헬스케어 시장을 활성화 하고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오프라인 서비스 기반의 최초의 헬스케어 전문 가상화폐 서비스 플랫폼이다. SANACOIN은 자체 플랫폼을 통해 보다 더 신뢰할 수 있는 뷰티, 헬스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구축될 것이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환경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한 가상화폐를 유통하여 모든 생태계 구성원들에게 이익과 투자를 돌려줄 수 있도록 독자적인 보상 서비스를 활용하여 구축될 예정이다.

SANACOIN은 생태계 구성원들이 가상화폐를 투명하게 보관, 유통 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특유의 기술적 강점을 이용하여 그 안정성, 투명성, 익명성을 보장, 구현한다. SANACOIN에서 만들어가는 헬스케어 뷰티 전문 생태계는 SANA 플랫폼을 이용하여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새로운 생태계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

기술적 강점

▶ 독자적인 MAINNET PLATFORM

SANA PLATFORM은 타사와 유사한 형태의 서비스가 아닙니다. 독자적인 메인넷 과 전문적인 SUB Platform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제작되었다. 이 서비스는 헬스케어나 뷰티 서비스를 받을 시에 빠르고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향후 사용에 대한 리뷰 및 정보를 공유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생태계구조를 가지고 있다.

▶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결제 시스템

SANA 플랫폼은 가맹한 가맹점들을 이용할 시에 간단한 핸드폰 결제만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매우 간편한 결제 시스템과 정산 시스템으로 구축 되어져 있다.

▶ 체계적인 생태계 보상 시스템

플랫폼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은 이용 후 적절한 보상을 공유 받을 수 있으며, 향후 새로운 서비스를 받기 위한 정보를 무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가맹점의 경우에도 고객이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리뷰를 남길 경우 별도의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보상 체계를 가지고 있다.

▶ 검증된 보안 솔루션 적용

전문적인 금융권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여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될 예정이다. 또한 ISMS 와 같은 국제 인증도 진행하여 체계적인 보안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 DDOS 공격 방어

첨단 방어 알고리즘 + HTTPS 암호화시스템 + 대용량 DDoS 클리닝 기술을 사용한다.

SANA HEALTHCARE BEAUTY PLATFORM 사업 방향

SANACOIN을 위한 PLATFORM은 기본적으로 오프라인 사업부터 시작하였다. 뷰티를 위한 성형외과 연합과 유통망은 이미 구축되었다 또한 뷰티케어 서비스를 위하여 다양한 뷰티 전문점과 제휴를 맺어 바로 운영이 가능한 상태이다.

한국내에서는 여러 성형병원들을 가맹점으로 계약을 진행중이며 지역별로 거점이 될 수 있는 대형 병원 위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각종 성형에 대한 가격 경쟁과 불법 시술로 많은 부작용 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한 영향으로 막대한 경제적 효과를 주던 성형 관광객이 감소세로 돌아서게 되었다.

SANA플랫폼은 이러한 시장상황을 개선하여 보다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뷰티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이고 K뷰티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즉, SANA 플랫폼 사업은 성형 기술을 기반으로 블록 체인 기술을 통한 결제 시스템을 도입, 글로벌 고객층을 흡수하고, 다양한 가맹 병원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SANA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는 이미 자체적인 메인넷을 구축해 놓은 상태이며, 기술적인 검토는 중국 및 아시아에서 진행하였다. SANA 플랫폼은 다양한 기술을 바탕으로 결제 서비스, 독자적인 영업망, 뷰티케어 등 여러 가지 앞서 가는 서비스로 까다로운 전세계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