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아이스프토큰(AGT), 핫빗 거래소 상장
상태바
아이스프토큰(AGT), 핫빗 거래소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01 1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AI기반 스마트팜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아이스프(AISF, AI Smart Farm)가 핫빗(HOTBIT) 거래소에 지난달 28일 상장했다.

아이스프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농업 환경에서 수집되는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6차산업 신농업혁명을 목표로 농업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기술적 지원과 투자를 병행하며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스마트팜 플랫폼 프로젝트 기업이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농업 분야에서 스마트팜을 구축하고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한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생태계 구축을 강조했지만 구체적인 실체가 없는 경우가 많았는데 아이스프 프로젝트는 스마트팜 사업을 추진하는 한농SF와 이미 업무 협약을 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스프는 어그토큰(AGT, AGriculture Token)을 핫빗거래소에 상장하고 스마트팜 프로젝트에 관심있는 개인 투자자들과 함께 농업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어 국내 농업 기술과 제품을 해외 시장까지 진출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그동안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하여 동남아 국가들과 스마트팜 사업 협력을 추진해 왔는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해외 방문이 어려워진 상황이라 국내 시장을 더 빠르게 안정화하고 확장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농업 분야에도 IoT, 인공지능 기술 등이 농업 작물 재배의 환경 유지 및 관리에 중요한 기술로 자리를 잡고 있으며 농업 재배물에 대한 콜드체인 기술과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농산물의 생산 이력제를 안전하게 추적 조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향후 아이스프 어그토큰(AGT)으로 농축수산물 직거래 전용 플랫폼에서 원하는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어그토큰은 농축수산물 구입, 스마트팜 후원, 지자체 홍보 등 다양하게 활용되며 국내 농축수산물의 효율적인 운영과 스마트팜 농가의 운영과 수익에 도움을 주게 된다.

아이스프토큰은 이번 핫빗거래소 상장을 통해 농축수산물 전용거래 지불수단인 어그토큰(AGT)의 구매와 거래가 가능해졌고 일정에 따라 국내외 거래소에 추가 상장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