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2023년 이전 디지털 페소 발행 안한다" 못 박은 필리핀 중앙은행 총재
상태바
"2023년 이전 디지털 페소 발행 안한다" 못 박은 필리핀 중앙은행 총재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23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CNN 필리핀의 보도에 의하면, 필리핀 중앙은행 (Bangko Sentral ng Pilipinas, BSG)가 당분간은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를 발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22일(현지시각) 언론 브리핑에서 벤자민 디옥노(Benjamin Diokno) 필리핀 중앙은행 총재는 기자들에게 "2023년에 끝나는 그의 임기 동안 디지털통화를 도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발표는 중앙은행이 국가 지원 디지털 통화의 성공가능성에 대해 진행한 연구에 이어서 나왔다.

디옥노는 “디지털 페소가 발행되기 전에 훨씬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 보고서에 따라 디옥노는 "대부분의 중앙은행들이 향후 5년 이내에 디지털통화를 발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니 내 임기 내에는 발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통화는 최근 전 세계 중앙은행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바하마의 경우 실제로 샌드달러(sand dollar)를 출시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최근 디지털통화가 일부 국가의 통화시스템에 대한 통제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는 있지만 국제통화 사용량을 결정하는 경제력을 질적으로 변화시키지는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