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코박토큰(CBK), 업비트 BTC마켓 상장 이틀 만에 원화마켓 신규 상장
상태바
코박토큰(CBK), 업비트 BTC마켓 상장 이틀 만에 원화마켓 신규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24 15: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암호화폐 정보 커뮤니티 코박은 CBK(코박토큰)이 지난 22일 업비트 BTC 마켓 최초 상장에 이어 이틀 만에 원화마켓에 상장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10일 CBK 발행을 알린 후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이룬 성과로 업비트 상장 공지 이후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업비트에 BTC와 원화 마켓에 한 주 에 연달아 상장한 프로젝트는 올 들어 두번째이다.

22일 상장 후 CBK는 상장가(2,200원 상당)에서 약 10배가량 가파르게 상승했으며, 현재는 상장가 대비 5배 상승한 가격인 1만 원 상당으로 거래되고 있다.

기존 코박 커뮤니티에서 활동했던 코박 회원이라면 누구나 2 CBK를 지급 받았으며,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으로 1인당 평균 4 CBK를 지급받았다. 최고가에 매도한 경우 1인당 4만 원에서 8만 원 상당의 에어드롭을 제공한 셈이다.

게시글 공유하기, 댓글 작성 등 기존에 커뮤니티 활동에 대한 보상을 CBK로 주는 정책 또한 유지되고 있어 현재 코박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코박 이민준 서비스 팀장은 “상장 발표 이후 신규 가입자가 전주 대비 7.5배 이상 급증했다. 많은 투자자 분들의 기대에 부응한 것 같아 기쁘다. 하지만 상장은 과정일 뿐이고 당분간은 CBK를 코박 커뮤니티의 새로운 보상안으로 대체하는 작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