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22 (금)

OKEx, 개방성·탈중앙화 특성 'OKExChain 메인넷' 출시 공식 발표
상태바
OKEx, 개방성·탈중앙화 특성 'OKExChain 메인넷' 출시 공식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31 09: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OKEx가 지난 29일 OKExChain 메인넷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OKExChain은 블록체인의 완전한 개방성과 탈중앙화 특성을 구현한 메인넷 프로젝트로, 초당 최대 트랜잭션에 중점을 둔 고성능 퍼블릭체인, 가용성에 중점을 둔 애플리케이션 체인 그리고 전문화된 트레이딩 체인까지 총 3단계의 단계를 거쳐 개발되었다.

OKExChain은 먼저 탈중앙화 금융인 DEX와 디파이 대출 서비스 등의 애플리케이션이 중점적으로 운영된다.

제이하오 OKEx CEO는 “현재 DEX 시장은 매우 활발한데, 일반적인 거래 외에도 선물 거래, 크로스 체인 거래, AMM(자동화 마켓메이킹) 등 다양한 거래가 존재한다. OKExChain은 기본적인 성능 요구사항을 위해 코스모스(Cosmos) 기반의 SDK로 개발을 선택했다. 그는 이더리움의 EVM 가상머신 호환을 통해 이더리움 체인과 서로 호환되며 네이티브 토큰 OKT 토큰 보상을 통해 기타 생태계 개발자를 유치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즉 OKExChain은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누구나 우리의 코드를 사용해 자신만의 트랜잭션 체인을 만들 수 있으며,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해당 체인 위에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으며 이더리움의 모든 프로젝트와 호환된다

또한, 점프 스타트에서 OKB 보유자에게 스테이킹을 통해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OKExChain의 네이티브 토큰인 OKT를 분배한다. OKT는 탈중앙화 거래소, 디파이 투표권, 스테이킹 권한 및 거래 수수료 지불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최초 1000만 개의 토큰을 발행하며, 36개월마다 반감되는 비트코인과 동일한 반감기를 채택했다.

또한, 스테이킹을 통해 새로운 프로젝트의 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점프 스타트를 통해 OKB 보유자에게 OKExChain의 네이티브 토큰인 OKT를 분배한다. OKT는 OKExChain 생태계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탈중앙화 거래소 및 기타 DeFi 애플리케이션에 투표권, 스테이킹 권한 및 거래 수수료 지불과 같은 즉각적인 유틸리티 혜택을 제공한다. OKT의 초기 발행량은 1,000만 개로, 비트코인과 동일한 반감기 모델을 채택했다.

OKEx는 스테이킹 마이닝 점프 스타트를 통해 OKExChain 출시 기념 OKT 마이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50달러 상당의 이벤트와 OKB 순매수 이벤트 등, 총 5만 달러 상당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2020년 12월 29일부터 2021년 1월 14일까지 진행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