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유저가 만드는 플랫폼 생태계, GHB가 제공한다"
상태바
"유저가 만드는 플랫폼 생태계, GHB가 제공한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11 1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관심이 고조 되는 가운데, 현재는 많은 기업들도 전자지갑을 스마트폰에 탑재하여 제공하거나 암호화폐를 앞다투어 출시하거나 발행을 발표하고 있다.

또한 각국의 중앙은행에서도 디지털 화폐(CBDC)를 발행하거나, 준비를 하고 있으며 적극적 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가(중국)도 출현 하였다. 이러한 각국의 중앙은행이 디지털 화폐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미래의 지불 수단이 디지털 화폐로 전환되는 시대적 흐름이라는 것에 공감하고 있다는 뜻이다.

블록체인 플랫폼을 운영중인 ㈜지에이치비(GHB)는 출범(2019년) 당시 3세대 하이브리드 멀티 전자지갑을 출시하여 암호화폐 자산을 거래소에 보관하지 않고 안전하게 자신의 디바이스에 저장 보관할 수 있도록 하였다. 거래소에 보관 함으로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거래소 해킹에 의한 분실)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는 시대적 흐름보다 한 발 빠르게 플랫폼을 구축해 미래 암호자산의 유통/결제 시장에서 선두주자를 하겠다는 의지이다. 

지에이치비(GHB)는 블록체인 기술을 응용하여 다양한 플랫폼을 만들고 참여하는 유저에 의해서 스스로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유저 참여형 플랫폼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참여 유저가 기록하고 수집한 정보를 빅데이터화하고 이를 통해 생성된 컨텐츠를 참여자간 공유를 통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또한 부를 창출 할 수 있는 생태계를 제공하며 공익에 도움이 되는 플랫폼 운영을 추구하고 있다.

그 첫번째로 실종차 찾기(미아) 캠페인에 광고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실종자 찾기 프로그램은 보건복지부 산하 실종아동 전문기관과 협업하여 기관에서 제공받은 정보를 플랫폼에 업로드하여 플랫폼 사용에 참여하는 전국 혹은 글로벌 유저들에게 동시 다발적으로 실종자 정보를 노출 시켜서 찾을 수 있는 확률을 높여 나가는 사회 공익적 부분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두번째로는 ADRF(아프리카아시아난민교육후원회)의 홍보대사 활동을 하고 있으며 (22개국)의 유저들이 지에이치비(GHB) 플랫폼에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 유저들은 지에이치비(GHB)가 제공하는 플랫폼과 암호자산이 그들의 미래의 꿈과 희망 포인트가 되고 있다는 다양한 메시지를 보내오고 있다.

자체 독립 메인넷을 활용하여 발행한 코인 엘리시움-지는 광고 플랫폼을 통한 광고 시청 후 보상으로 주어지는 포인트를 월렛을 통하여 코인 엘리시움-지로 전환을 하면 된다. 코인 엘리시움-지는 회사 이벤트몰에서 다양한 상품 (생필품 및 식품) 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 이후에는 거래소를 통하여 거래가 가능하다.

지에이치비(GHB)는 특허 출원중인 ‘암호화폐 실생활 지급결제 및 전환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암포화폐를 실생활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2가지 기능 타입으로 현금 출금기능(CD)과 결제(PAY) 기능으로 나뉜다.

◇현금 출력 [CD(Cash Dispenser)] 기능
암호화폐를 현금으로 지급하는 시스템으로, GHB 자체 암호화폐(LCT) 뿐만 아니라 비트 코인을 포함한 수십종의 알트코인을 인식하여 현금 출력이 가능하다. 알트코인의 시세 적용은 국내에서 가장 신뢰할 만한 암호화폐 거래소의 시세를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10분단위로 환율을 적용하여 환전 금액이 제시된다.

◇결제(Pay) 기능
암호화폐로 점포나 온라인 몰등 주변의 실생활에서 사용이 가능한 결제(Pay) 시스템으로, 플랫폼에 등록된 다양한 종류의 코인을 윈도우 기반 OS 환경에 본 프로그램를 설치하여 POS 결제 시스템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관리가 편리하다. 또한 보유중인 다양한 코인을 거래소에서 현금화를 할 수 있지만 본 결제 시스템을 확장(점포, 레스토랑, 편의점등) 하여, 구매상품에 대한 결제/지불 할 수 있도록 하면 보유중인 코인을 지역 화폐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본 플랫폼이 설치된 장소에서는 한정된 금액의 수동형 환전도 가능하다. 현재 프로토타입(Plototype) 디바이스를 테스트중이며, 테스트가 완료되면 순차적으로 설치 장소를 확보하여 전국 및 글로벌 국가로 확대 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무료 발행제공(엘리이더 프로젝트)
지차체, 기관, 개인, 기업등이 자체 플랫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암호화폐 발행을 요청할 경우 평가 기준에 따라 지에이치비(GHB)는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을 활용하여 암호화폐를 발행하고 결제 생태계 플랫폼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엘리이더(Elyether) 비즈니스 프로젝트 프로그램에 착수하였다. 만약 이 프로그램을 활용 한다면 기존에 제공하였던 포인트, 상품권을 대체하여 실제로 보유하거나 사용시 매우 유용적인 가치 창출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태계 조성에 많은 비용을 절감하여, 매우 효율적인 소비자 참여를 유도 할 수 있다. 단 지에이치비 블록체인 메인넷을 활용하는 것이므로 블록 생성 수수료 가스비를 엘리시움-지로지불해야 한다. 

'평범한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특별한 세상’ 이라는 슬로건으로 플랫폼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과 함께 공동의 수익을 창출하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회사의 목표이기도 하다.

집단이 운영하는 회사를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코인 엘리시움지를 보유하고 있는 회원들에게 회사 주식을 무상으로 증여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코인을 보유한 회원들의 자유 의지에 따라 무상 증여를 원하면 회사의 기준에 따라 주식을 증여해준다. 주식 증여 프로그램에 지금까지 30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했다.

코인 엘리시움(Elysium-G)는 2021년 1월에 코인 거래소 상장을 진행한다. 1월을 기준으로 2021년에 약 5군데의 국내/국외 코인거래소에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에이치비(GHB)는 유저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한 비즈니스 아이템을 최우선으로 선정하고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을 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