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1:27 (화)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2.17)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2.17)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2.17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B 금현석의 비트코인 시황 분석

안녕하세요. 금현석입니다. 어제 비트코인이 역사적인 5만 달러 고지를 달성하였습니다.
50600불까지 상승을 주고 불과 15분 만에 상승분을 다시 반납하는 흐름을 보여주면서 코인의 위엄을 그대로 보여주었습니다. 지금의 상황은 거시적인 차트의 분석보다는 단기적인 추세 대응이 좀 더 효과적인 장입니다.


◇일봉

현재 추세를 보면 파란색 상승채널의 지지를 받으면서 지속적으로 상승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보라색 채널 상단 추세를 저항으로 라이징웻지 형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라이징웻지는 고점이 높아지고, RSI 고점은 낮아지며, 거래량도 점차 줄어드는 형태를 보이는 데 지금 상황과 딱 맞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라이징웻지라고 판단하고 있으며 파란 추세선을 하락 돌파하였을 때 거래량을 동반한 조정이 시작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때 지지라인을 보면, 1차 46000, 2차 43800. 여기서 지지확인 후 단기 롱 포지션 진입은 가능할 것이지만 단기적으로 하락추세로 돌아섰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이 이렇게 신고점을 달성하는 데 몇 가지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는 데 그것은 유튜브 영상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은 현재 큰 상승채널 안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다만 이제는 상승에 대한 힘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번 상승채널 하단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하고 하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1차 1660, 2차 1600, 3차 1560. 이정도로 볼 수 있으며 중간에 몇몇 작은 지지라인이 있습니다. 큰 지지라인에서 지지확인 후 진입하는 것을 추천 드리고 대응이 어려운 분들은 바닥이 확인된 후 매수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비트 도미넌스

비트 도미넌스는 차근차근 상승 중이지만 다시 조정을 받을 확률이 큽니다. RSI50에서는 항상 조정을 주었고 곧 박스권 상단에 도달하기 때문에 비트의 일시적인 조정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알트 도미넌스

알트 도미넌스는 상승 추세선에 걸쳐져 있는 모습이며 매물대 중간 부분에서 상승과 하락의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지금 모습으로는 하락할 것처럼 보이지만 최근 보여준 모습을 생각해보면 쉽사리 하락이라고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RSI50 밑으로 떨어지는 모습을 보고 알트장이 잠시 사그라드는 것을 판단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테더 도미넌스

테더 도미넌스는 어제와 비슷합니다. 저 바닥이 뚫리면 정말 큰 하락이 예상이 되기 때문에 테더 도미넌스도 중요한 순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항상 뚫을 것처럼 하다 결국 다시 살아 돌아온 라인이기 때문에 방심하면 안됩니다.


◆총평

현재 비트가 신고가를 달성하면서 대중들의 심리가 기대에 차고 무리한 매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의 상승을 진짜 상승이라고 판단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위험한 요소들을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의 장은 내가 대응할 자신이 없으면 차라리 관망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조정을 주었을 때 우린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 기회를 함께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02.17. 14시)

◇트레이딩 교육 문의(FTB재단) : ☎010-6275-7078, kjb1638@gmail.com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