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이제 코인으로 집 산다"… 부동산 전문 비에이치코인, DBX 거래소 상장
상태바
"이제 코인으로 집 산다"… 부동산 전문 비에이치코인, DBX 거래소 상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2.22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국내 최초 부동산 운용 전문 코인 비에이치코인(bhc)이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을 앞두고 있어 관련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비에이치코인(bhc) 발행사 주식회사 비에이치는 오는 27일(토) 오후 2시 가상자산거래소 디비엑스(DBX)에 상장, 본격적인 거래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비에이치코인은 국내 최초의 부동산 운용 전문 코인으로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부동산을 코인으로 사고팔도록 할 계획을 구축하고 있으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국내 대형 건설사들과 시행사들을 상대로 사업설명회를 이어오고 있다.

또 비에이치코인은 앞으로 오피스텔이나 원룸의 임차료까지 코인으로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부동산 중개협회 등 관계 기관들과의 협상에도 나서고 있으며, 이들 부동산 중개업 단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비에치코인 관계자는 “부동산전문 코인이 발행되어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임차료 수수에 활용할 경우, 코인의 가치는 급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며, 앞으로 비에이치는 부동산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부동산 시장을 분석하는 JLL리서치는 ‘2020년 글로벌 부동산 투명도 지수’를 통해 정부가 나서서 부동산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는 나라는 31개국에 이른다고 전했다. 

영국, 스웨덴, 두바이의 경우 부동산 소액투자가 가능해 누구나 ‘건물주’가 될 수 있으며, 소유권을 가지게 되면 지분에 따라 임대 수익과 매매 수익을 가져갈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