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에이엠에프글로벌-NFT블루, 美비트코인 컨퍼런스서 '후랭키-AIP 코인' 홍보 전개
상태바
에이엠에프글로벌-NFT블루, 美비트코인 컨퍼런스서 '후랭키-AIP 코인' 홍보 전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6.14 0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국내 기업 ㈜에이엠에프글로벌과 미국 기업 ‘NFT블루’가 지난 6월 4일-5일 양일간 진행된 비트코인 2021 마이애미 컨퍼런스에서 세계적 미디어아트 거장 ‘후랭키’와 AIP 코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NFT블루는 에이엠에프글로벌과 함께 국내외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전격 NFT화 하는 등 활발한 협업을 진행 중인 NFT 전문 미국 기업이다.

미국 마이애미에서 개최된 금번 컨퍼런스에는 프로복싱 세계챔피언 플로이드 메이웨더, 할리우드 영화 ‘앙투라지’ 주연배우 아드리언 그레니어, 트위터 CEO 잭 도시, X-Games 세계선수권자이자 비트코인 ‘존버(HODL)’러로 알려진 토니 호크 등 스타급 연사를 포함한 5만명이 참석했다.

기술과 NFT 전시가 합쳐진 최초의 장이라는 평가를 받은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의 모습. 5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세계 최대 비트코인 관련 행사로 알려진 본 컨퍼런스는 마이애미 플로리다의 ‘마나 윈우드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에이엠에프글로벌와 NFT블루는 이 곳의 ‘뮤지엄 오브 그래피티’에서 후랭키 작가의 작품과 AIP 코인 홍보를 동시에 진행했다. ‘뮤지엄 오브 그래피티’는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의 가장 상징적인 아트 뮤지엄인 것으로 알려졌다. NFT블루는 이 곳 ‘뮤지엄 오브 그래피티’에서 암호화폐 예술품 트레이더, 아티스트, 암호화폐 거래소 관련인, 암호화폐/예술 애호가 다수가 참여하는 NFT 아트 쇼케이스 및  ‘클럽하우스(Clubhouse, 음성 기반의 북미 유명 소셜 미디어)’ 유명 패널진과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를 개최했다.

㈜에이엠에프글로벌과 NFT블루는 지난 6월 3일 ‘클럽하우스’ 유명 패널인 ‘Jin Yu aka “WOLF X LION”(진 유)’와 함께 후랭키 NFT 북미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진 유’는 앞서 디지털 아티스트 비플스(Beeples)와 앤드류 스노든의 NFT 프로모션을 진행한 클럽하우스 유명 연사로, 이후 진행된 이들의 NFT 프로젝트는 각기 미화 6900만 달러, 미화 540만 달러라는 경이로운 판매액을 기록했다.

클럽하우스 후랭키 프로모션 팟캐스트는 후랭키 NFT 사전접수자 및 청취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하며 방송 당일 클럽하우스 팟캐스트 최고 청취율을 기록한 바 있다. 팟캐스트의 성공이 업계의 관심을 비트코인 2021 ‘뮤지엄 오브 그래피티’에서 진행된 애프터 이벤트와 해당 이벤트에 전시된 후랭키 작품으로 이끄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합계 350만명의 클럽하우스 팔로워 수를 보유한 클럽하우스 패널들과 NFT블루가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에서 함께한 모습. (왼쪽 두번째부터) 니콜 베넘 CH @nich (팔로워 수 17만 5천명), 진 유 aka 울프 x 라이언 @wolfxlion (팔로워 수 11만 2천명), 스완 싯 CH @swansit (팔로워 수 350만), NFT 공동창립자 켄지 클라우디오 @nftblue.

미국 NFT블루 관계자 켄지 클라우디오는 “금번 에이엠에프글로벌과 진행하는 ‘후랭키’ NFT 프로젝트는 현지에서도 많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매우 독창적인 가치가 있다고 본다”고 전했다. 특기할 점은 금번 진행되는 후랭키 NFT 프로젝트가 에이엠에프글로벌의 암호화폐인 AIP 코인의 지원사격을 받는다는 점이다. 이번 후랭키 NFT 입찰자와 NFT블루 공식 홈페이지(nftblue.com)에서 사전접수를 마친 암호화폐 및 예술 애호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미화 10만 달러에 해당하는 AIP 코인이 제공될 예정이다. AIP 코인은 현재 코인원(Coinone), 우즈넥스(UzNEX) 등에 상장되어 있다.

비트코인 2021 마이애미 뮤지엄 이벤트에 후랭키 작품이 디지털 전시된 모습.
디지털 페이퍼로 그려진 디지털 & 아크릴 작품 “hoo202002260208”. 한국 아티스트 후랭키 작품, 소매가 (실물 가격) $10,870,723 (한화 100억원 이상)

에이엠에프글로벌과 미국 NFT블루는 실물 작품 기준 그 총액이 미화 1억 달러를 상회하는 후랭키 작가의 디지털 작품 컬렉션 5점을 NFT로 판매할 예정이다. 금번 판매는 메이저 이더리움 기반 프로토콜을 통한 다이렉트 오퍼 형식으로 진행되며 양사는 관련 내용을 곧 공식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다. 후랭키는 주로 디지털을 미디어로 활용하는 세계적 추상표현주의 작가로 그의 작품 ‘hoo1906070149’는 작년 국내 글로벌 백화점 초고가 명품관에서 미화 1065만 달러에 판매되었으며 그의 작품들은 미화 총 1억달러라는 기록적 판매고를 올렸다. 금번 발표되는 후랭키 NFT 구매 희망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번 북미 개봉 예정 영화 ‘The 9th Raider’ 주연으로 출연하는 할리우드 배우이자 에이엠에프글로벌의 ‘아시아캣 쇼핑몰’ 모델로 활동 중인 카일린 칼라니(Kylin Kalani). 6월 3일 클럽하우스 팟캐스트 후랭키 편에 출연하며 지원사격을 나선 바 있다.
금번 비트코인 2021에 연사로 참여한 프로복싱 세계챔피언 플로이드 메이웨더.
금번 비트코인 2021에 기조연사로 참여한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 플랫폼
니프티게이트웨이(Nifty Gateway) 및 제미니(Gemini)의 공동창업자인 윙클보스 형제 (이전 페이스북 공동창업자). 니프티게이트웨이는 자사 플랫폼에 적합한 프로젝트와 아티스트 발굴을 NFT블루에 문의하는 등 NFT블루와도 협업한 바 있다.

‘NFT블루’는 미국 캘리포니아 비벌리힐스에 위치한 M Digital Studios의 사업부로 아티스트, 제작자, 출판사, 라이센서, 음반사, 뮤지션,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비영리 단체, 스포츠 스타, 전 세계 셀러브리티를 위한 NFT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미국 기업이다. 후랭키 NFT 구매 희망자들은 NFT블루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할 수 있다.

㈜에이엠에프글로벌은 아시아 28 개국의 모델 및 셀러브리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 세계 셀러브리티, 유명인, 인플루언서, 프로젝트 등 풍부한 리소스를 보유한 국내 기업이다. 에이엠에프글로벌은 지난 2020년 캘리포니아 비벌리힐스에 소재한 모멘텀 스튜디오(Momentum Studios, Inc.)와 함께 당사 미국지사인 ‘AMF GLOBAL USA’를 설립한 바 있다. AMF GLOBAL USA는 IT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관련 기업이다.

에이엠에프글로벌은 자사 암호화폐인 ‘AIP 코인’과 ’AIP 재단’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AIP’는 Asia Influencer Platform(아시아 인플루언서 플랫폼)의 약자다. 

AIP 코인은 에이엠에프글로벌 이창용 대표이사와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운영을 통해 아시아 문화 콘텐츠 산업을 주도해온 AMFOC(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손잡고 만든 암호화폐다.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은 16년의 역사를 지닌 아시아 최대 모델, 뷰티 및 패션 페스티벌로 알려졌다. AIP 코인은 올 2021년부터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에서 진행하는 아시아 28개국 대상 모델 선발대회를 포함한 온라인 투표 및 모델 선발에 사용될 예정이다. 

AIP 재단은 전 세계 인플루언서, 셀러브리티, 아티스트, 방송 플랫폼, 아시아 패션, 뷰티 콘텐츠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자사의 독립 생태계인 ‘AIP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엠에프글로벌 관계자는 “에이엠에프글로벌은 자사가 운영하는 쇼핑몰인 아시아캣(www.asiacat.net)에도 후랭키 NFT를 시작으로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과 손잡고 NFT를 런칭할 예정인만큼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후랭키의 국내외 전시 및 판매를 담당하는 더그레이스갤러리의 왕은혜 대표는 "해외에서 지속적인 좋은 판매 기록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에서도 긍정적인 소식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