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애니버스, 테디베어 IP와 NFT 사업 확장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상태바
애니버스, 테디베어 IP와 NFT 사업 확장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7.01 09: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애니버스가 NFT 사업 확장을 위한 120년 전통의 테디베어 IP와 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 ‘라바’를 비롯하여 수많은 애니메이션 IP를 보유한 애니버스는 테디베어 IP까지 섭렵하며 NFT 콘텐츠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테디베어 IP 보유사 큐포라얼라이언스는 재단법인 테디베어 코리아 설립 주관사로서 패션 및 뷰티 분야에 10년 이상의 사업 노하우, 40만 회원 및 다수의 모바일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FDEX(Fashion Design Exchange) 플랫폼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NFT 사업에 본격 진출하고, 화상으로 인해 몸과 마음에 상처를 받은 아이들에게 사랑, 나눔,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테디베어 재단을 설립하는 등 다양한 사업과 활동을 진행 중이다. 

애니버스의 대표 IP 라바는 유튜브 900만 구독자 보유, 누적 80억 영상 조회 수를 기록했으며, 넷플릭스 및 다양한 배급사를 통해 196개국에서 라바 시리즈가 방영 중이다. 올해 애니메이션 라바의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라바 10주년을 기념한 NFT 콘텐츠를 공개하고, 자체 NFT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해 라바 등 다양한 NFT 콘텐츠를 유저가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애니버스 김경하 대표는 “NFT는 기반이 되는 콘텐츠와 IP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블록체인의 특성을 고려한 전문성이 모두 필요한 분야이다. 애니버스와 테디베어 코리아가 수년간 쌓아온 IP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NFT 시장을 열어나갈 것”이라며 “이번 테디베어 코리아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NFT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제휴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애니버스는 이번 테디베어 IP와의 파트너십을 통하여 캐릭터 IP뿐만 아니라 패션 및 뷰티 분야로까지 NFT 발행의 영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며, 애니버스는 큐포라 얼라이언스와의 전략적 제휴 협약을 통해 이와 연계된 패션 디자인, 뷰티 산업 분야에 IP 발굴 및 개발 협력을 진행 중이라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