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히타치, 지문인식 결제를 위해 블록체인 시스템 시험 중
상태바
히타치, 지문인식 결제를 위해 블록체인 시스템 시험 중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7.27 04: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www.coindesk.com> ⓒ블록체인투데이

일본의 거대 기업 히타치(Hitachi)와 통신 대기업 KDDI가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의 지불 시스템을 테스트 중이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인증을 위해 지문을 이용한다.

지난 수요일 발표에 따르면 두 파트너사의 스텝들이 쿠폰 정산 시스템을 테스트 중이라고 한다. 이 시스템은 현재 도쿄 신주쿠 지역에 위치한 KDDI 매장과 지역 도넛 가게에 배치된 상태다.

이 시스템은 하이퍼 패브릭 플랫폼에 히타치의 생체인증기술과 KDDI의 쿠폰 시스템을 통합해서 만들어졌다. 분산 네트워크 상에서 고객의 지문을 통한 인증과 쿠폰거래 정산을 지원한다.

히타치의 설명에 따르면 고객이 시스템에 가입해서 쿠폰과 생체정보를 등록하고 이 정보는 암호화된 코드로 블록체인에 저장하게 된다.

가맹점에서 거래가 시작되면 고객은 지문을 이용해 사용자인증을 받고, 요청이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뿌려짐으로써 거래가 성사된다.

이 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지문을 이용한 인증과 정확한 쿠폰 사용 정보를 네트워크에 동시적으로 저장할 수 있다고 한다.

공식 발표에 따르면 “고객은 디바이스에 손가락을 대기만 해도 인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매장에서 쿠폰을 제시할 필요도 없고, 심지어 쿠폰을 스마트폰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 프로젝트는 현재 히타치에 의해 블록체인 플랫폼이 테스트 중이며 작년부터 공급사슬 망을 위한 플랫폼을 개발 중 이라고 설명했다.

#히타치 #KDDI #하이퍼패브릭 #지문 #인증

배성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