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스냅스 브릿지, 800만 달러 해킹 방지
상태바
스냅스 브릿지, 800만 달러 해킹 방지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11.10 13: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지난 7일(현지 시각) 스냅스 브릿지(Synapse Bridge)는 해커가 디스코드 Avalanche Neutral Dollar(nUSD) 메타폴에서 약 800만 달러를 유출하는 것을 방지했다고 발표했다.

해커는 브리지를 사용하여 폴리곤(MATIC)에서 AVAX(Ablanch)로 자산을 전송하기 위해 취약성을 이용하려고 했다. 스냅스는 AM(Automated Market Maker)을 사용하여 레이어1 및 레이어2 프로토콜 범위의 스왑 및 전송을 용이하게 하도록 설계된 교차 체인 브리지이다.

스냅스 브릿지는 "지난 16시간 동안 AM 메타풀 계약이 기본 풀의 가상 가격에 대한 가상 가격 계산을 처리하는 방식으로 계약 버그를 발견하였다"고 밝혔다.

스냅스의 검증자가 AMM의 비정상적인 활동을 인식하자마자 프로토콜은 모든 체인에 대한 지원을 일시 중지하고 오프라인으로 전환했다. 네트워크를 종료함으로써 검증자는 트랜잭션을 확인하기 전에 역방향으로 일괄 선택할 수 있었다. 이러한 방식으로 자금은 궁극적으로 목적지 체인에 있는 공격자들의 주소지로 유입되지 않는다.

스냅스 브릿지는 "검증인 대신 영향을 받는 아발란치 LP에 nUSD를 발행할 것이다. 모든 아발란치nUSD LP는 손실 없이 완전하게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거부된 거래의 자금은 전체 감사가 완료된 후 영향을 받는 유동성 공급자에게 상환하는 데 사용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