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엘시아, 그래피티 브리지 출시… 멀티체인에 이더리움 제공
상태바
엘시아, 그래피티 브리지 출시… 멀티체인에 이더리움 제공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12.16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코스모스(ATOM) 생태계를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스위스 비영리 단체 인터체인 재단(Interchain Foundation)은 분산형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엘시아(Althea)가 구축한 그래비티 브릿지(Gravity Bridge)를 출시한다고 15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그래비티 브리지는 이더리움(ETH)과 코스모스 블록체인 간 ERC-20 토큰 전송이 가능하다. 그래비티 브리지는 초기 단계에서 독립형 체인으로 운영된 뒤 내년 초 코스모스 허브로 이전한다. 핵심 기술 특징으로는 양 체인에서 교환 가능한 토큰 발행과 이더리움에서 코스모스 오라클로의 지원이 있다.

데보라 심피어(Deborah Simpier) 앨시아(Althea) CEO는 출시와 관련하여 "상호 운용이 가능한 이 생태계에서 그래비티 브리지의 위치는 모든 코스모스 체인이 개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반 시설로, 빠르게 업데이트 및 반복하고 상호 작용하는 체인의 브리지 요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다. 공개 시장과 마찰 없는 거래는 모두를 위한 유동성을 제공한다. 이는 블록체인 인터넷의 코스모스의 가치와 생태계를 뒷받침하고 코스모스 네트워크의 모든 것을 향상하는 미래이다"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