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실리콘밸리 핀테크 기업 글루와, 빗썸 상장
상태바
실리콘밸리 핀테크 기업 글루와, 빗썸 상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12.24 10: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23일 공지를 통해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글루와(Gluwa)의 크레딧코인(Creditcoin)을 상장한다고 밝혔다.

크레딧코인은 은행 계좌가 없는 금융소외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네트워크 위에 신용기록을 저장하고, 이를 기반으로 대출, 공과금 결제, 신용결제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크레딧코인은 이미 나이지리아 엘라(Aella)와 파트너십을 맺고 서비스를 연동한지 약 네 달 만에 누적 금융 거래량이 190만건이 넘었을 정도로 아프리카에서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글루와는 또한 선진국의 풍부한 자본과 개발도상국의 성장성을 연결해주는 금융 플랫폼을 론칭한 바 있으며 최근 뉴욕 3D 옥외광고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오태림 글루와 대표는 “금융소외자들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크레딧코인의 활용도를 높이고, 선순환 될 수 있는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글루와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금융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의 금융 소외계층에게 금융접근성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2016년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탈인 500스타트업스(500startups)을 비롯, 스티브 첸(Steve Chen) 유튜브 공동창업자 등 글로벌 주요 투자자에게 투자를 유치해 주목을 끌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