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아듀 2021] 암호화폐 업계에 영향을 미치는 해외 인사 7인
상태바
[아듀 2021] 암호화폐 업계에 영향을 미치는 해외 인사 7인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12.27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년간 블록체인·암호화폐 업계에는 비트코인 역대 최고가 경신 후 가격 급등락, 글로벌 기관들의 암호화폐 시장 합류, 미국 최초 비트코인 ETF 승인 및 거래 등 여러 가지 뉴스가 쏟아졌다. 

블록체인투데이는 설문조사 리서치 플랫폼 리얼리서치를 통해 지난 한 해 블록체인·암호화폐 산업을 총결산하여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는 암호화폐 업계 국내 10대 뉴스, 해외 10대 뉴스, 국내 7대 인물, 해외 7대 인물을 주제로 실시했다.


1. 일론 머스크(Elon Musk)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우주 탐사 기술 스페이스엑스(SpaceX)와 자율주행 전기자동차 제조 회사인 테슬라(Tesla)의 대표이사이다. 또한 온라인 지불 시스템을 운영하는 미국의 결제 서비스 회사인 페이팔(Paypal)의 공동설립자이기도 하다. 


2. 창펑 자오(Changpeng Zhao)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는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대표이사(CEO) 겸 바이낸스코인(Binance Coin)의 창시자이다. 2014년 상하이에 있는 집을 팔아 비트코인에 투자했고, 2017년 중국 홍콩에 바이낸스를 설립하여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성장시켰다. 


3.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미국 SEC 의장

게리 겐슬러는 투자은행 골드만삭스 출신으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다. 2009년부터 2014년까지 CFTC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2021년 조 바이든 대통령의 지명으로 제33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됐다.


4.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은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인 이더리움(ethereum)의 창시자이다.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했고, 다양한 토큰을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다. 2013년 비탈릭 부테린은 캐나다 토론토에서 "차세대 스마트 계약과 탈중앙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라는 제목의 이더리움 백서를 발간했다.


5.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

나이브 부켈레는 엘살바도르의 제46대 대통령으로, 본래 기업인 출신으로 산살바도르 시장을 거쳐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2021년 5월 5일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의 법정통화화를 발표하며 암호화폐 업계 내 대표적인 비트코인 지지자 반열에 합류했다.


6.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마이클 세일러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CEO이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 하락세 중에도 자금을 조달해 비트코인을 추가로 구매하는 등 대표적인 비트코인 지지자로 알려져 있다. 2021년 8월 말 기준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비트코인 보유량은 10만8992개로 전해졌다.


7.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익명)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는 세계 최초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itcoin) 창시자이다. 그는 일본식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본명이 아니라 가명으로 추정되며, 이름뿐만이 아니라 국적, 성별, 나이, 단일 인물 유무, 사망 유무도 알려지지 않아서 그가 정확히 누구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