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4 (목)

"특화된 서비스 제공해 세계 톱 10위권 내에 진입하는데 주력하겠다"
상태바
"특화된 서비스 제공해 세계 톱 10위권 내에 진입하는데 주력하겠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4.02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기업 씨커스가 만든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탑 국내 상륙
장홍석 비트탑 대표

[블록체인투데이 오하영 기자] 비트탑 거래소는 지난 3월 29일 오픈하는 신생거래소이다.?비트탑은 글로벌 보안전문업체 씨커스가 설립한?암호화폐 거래소이다. 비트탑은 씨커스가 자체적으로?개발한 인공지능 통합보안관제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되며?이노엔젤이 설립한 홍콩 STO 거래소의 STO 코인들이?상장될 예정이다. 서울 삼성동에 있는?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장홍석 비트탑 대표를?만나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 물어봤다.

Q. 최근 원화마켓 기반의 거래소인 비트탑 거래소를 오픈했다. 비트탑 거래소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씀하신다면.
A. 비트탑는 국내 유일하게 100% 자체 전산실을 보유한 거래 소로서 고객 자산의 안전과 보호를 최우선으로 한다. 또한 투명하 고 선진화된 코인 상장 및 IEO를 위해 원칙을 준수하고 최대 500%까지 거래를 지원하는 코인 교환시스템으로 고객의 투자 활성화를 유도해 코인 산업 자체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거래소이다.

Q.?거래소가 우후죽순으로 생기고 있는 가운데 피해자도 적지 않다. 이러한 현실속에서 비트탑 거래소가 신뢰를 가지기 위해서 는 (다른 거래소와 비교해) 차별화가 있어야 할 것 같다.?
A.?거래소로 인해 고객들이 대표적으로 입는 피해는 기술적으로는 해킹, 그리고 회사의 모럴 해저드이다. 비트탑 거래소는 고객 의 자산의 신뢰와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거래소로서 현재 국내 보안인증인 ISMS-P와 국외 보안인증 ISO27001를 획득 중에 있어 해킹으로부터 자유를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해당인증은 단순한 보안에 관련된 것이 아닌 업무 프로세스와 운영에 대한 투명성 및 안정성을 보장하는 인증이므로 고객의 안전성을 여러 측면에서 담보한다. 또한 코인에 대한 심사에 있어서 투명성과 합리성을 강조하기 위해 외부의 코인상장위원회를 운영하여 고객의 신뢰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

Q. 비트탑 거래소 설립에 있어 가장 주안점으로 둔 부분이 있다면.
A. 비트탑 거래소는 선진화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 사실 거래소의 업무는 증권사와 매우 유사하고 거래대금은 한때 증시를 넘었지만 여러모로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비트탑은 증권사의 서비스 제공 모델을 1차 목표로 이에 준하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통해 코인 산업 전체의 발전에 도모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주식거래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제공하는 주식담보대출처럼 코인교환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의 최대 500%까지 자산유동화 및 투자 활성화를 지원 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 끝까지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

Q 최근 금융당국이 중소 암호화폐 거래소의 법인계좌를 은행이 거래정지를 할 수 있도록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 한 법률 개정안 국회통과를 정부 여당과 함께 주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하고 싶은 말씀이 많을 것 같다.
A. 이제는 더 이상 블록체인과 코인 산업을 덮어놓고 외면해서는 안된다. 차라리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통해 규제가 있었으면 한다. 아무런 기준 없이 마구잡이식 규제와 제재는 지양해야 한다. 암호화폐 가상계좌만해도 단순히 발급금지 이전에 4곳의 거래소가 신청을 했으니 (그 거래소의) 서비스는 유지하고 추가 신규 가상계좌 발급은 중지하겠다는 말은 어불성설이다. 결국 절름발이 제도인 셈이다. 이 때문에 또 다른 문제를 야기시키는 결과를 낳는다. 차라리 해당 산업의 장점을 인정하고 단점을 보완하는 규제를 만 들어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 맞지 않나? 부디 정부의 적극적 인 움직임을 통해 산업종사자 역시 국민이라는 것을 알아주길 바 란다.

Q. 올해 비트탑 거래소가 세운 계획과 목표는.
A. 올해 목표는 저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가 계획대로 안정적으로 제공되어 거래대금 1조원 찍는 것이 목표이다. 비트탑 자 체 거래소 코인인 프로그 코인 타바결제 시스템 인수로 제주도에서 렌터카, 음식점, 리조트 등에 사용이 된다. 그리고 국내외 오픈과 동시에 제주도 여행패키지 또한 프로그 코인으로 결제가 된다. 이를 기점으로 프로그 코인 교환 시스템이 널리 알려져 실생활에 유용한 코인으로 자리잡는 것이다. 그리고 꾸준히 중국과 베트남, 일본, 태국, 카자흐스탄 등 활동 반경을 더욱 넓혀 나가 그동안 우 리를 믿고 기다려준 고객과 투자자에게 좋은 거래소, 잘 만들어진 거래소로 보답하는 것이다.

Q 비트탑 거래소가 이루고자 하는 최종 목표가 있다면.
A. 비트탑 거래소는 다양한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투자자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오픈과 동시에 세계 톱 10권 내에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리고 비트탑 거래소에서 생긴 데이터를 자체 전산실에서 정리하고 이를 빅데이터로 분석, 관련 산 업군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 관련 산업이 전반적으로 부흥하는 것이다.

Q. 끝으로 월간 블록체인투데이 독자에게 좋은 말씀 부탁드린다.?
A. 우선 블록체인투데이와 같은 저명한 매거진에 인터뷰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발행인에게 감사드린다. 아직은 비트탑 거래소 가 걸어온 길 보다는 걸어가야 할 길이 많고 해야 할 일이 더 많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독자들이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좋은 소식을 가지고 찾아 뵙겠다. 비트탑 거래소가 앞으로 가는 길에 대해 끝까지 지켜봐 주시고 아낌없는 애정 부탁드린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