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MX토큰, 기록적 투자 수익 기록… 올해 바이낸스코인(BNB) 뛰어넘나
상태바
MX토큰, 기록적 투자 수익 기록… 올해 바이낸스코인(BNB) 뛰어넘나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2.01.19 14: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암호화폐 시장이 확대되면서 다양한 암호화폐 토큰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MEXC 글로벌의 네이티브 토큰인 MX토큰이 기록적인 성과를 거두면서 보유 주소 수가 급격히 증가하는 결과를 낳았다. 

그동안 MX토큰을 보유했던 이들은 무려 1,152%라는 매우 높은 투자수익을 기록했다. 현재 MX토큰은 작년 11월 사상 최고가에서 하락세를 기록한 뒤 비교적 안정적인 수준인 2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MX토큰 사용자는 이를 통해 할인된 거래 수수료를 결제하고, 런치패드(Launchpad)와 킥스타터(Kickstarter), M데이(M-day) 등 거래소 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2021년 초 MEXC 글로벌은 ‘모든 부분의 성장(Growth for Everything)’ 캠페인과 함께 MX 토큰을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inance Smart Chain, BSC)'과 '후오비 에코체인(Huobi eco-chain, HECO)' 사이를 연결하는 최초의 크로스체인 자산으로 만들 것이라 발표했다. 

실제로 MX 커뮤니티는 대출과 유동성 채굴, DEX 거래 등보다 더 다양한 온체인 MX토큰 사용사례를 추가로 도입했으며, MX 2.0 제안도 받아들였다. 이에 따라 2022년 1월부터 MEXC 플랫폼 전체 수익 40%는 제2차 시장(secondary market)에서 MX 큰을 다시 매수하여 분기별로 소각하기 시작했다. 

MX 2.0 채택 직후 MX토큰 1억개가 즉시 소각됐으며, MEXC는 알케미 페이(Alchemy Pay) 등 법정통화 결제 협력사와의 추가 협업을 이어가 전세계 사용자 대상으로 용이한 MX토큰 접근 및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러한 MEXC 생태계의 빠른 확장세를 고려하여 바이낸스코인(Binance Coin, BNB)와 비교해보면 MX토큰의 성장 잠재성이 훨씬 더 크다.

MX토큰과 BNB의 연간 수익을 도표화한 결과 두 토큰 모두 비슷한 추세로 더 확장한 것을 알 수 있다. 이들 토큰은 시장에서 제법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면서 강력한 부의 효과를 지닌 것으로 확인됐다. 

BNB는 바이낸스의 탄탄한 글로벌 시장 성과 덕분에 암호화폐 시장에서 시가총액 3위에 이름을 올렸다. MX토큰도 꾸준히 성장해 2021년 초 0.1473달러였던 MX토큰 거래가는 그해 11월 사상 최고가인 3.7달러를 기록했다. 당시 투자자는 2021년 초 대비 20배 이상 높은 수익을 기록했다.

이와 관련해 MEXC 글로벌 관계자는 "MEXC 생태계에는 더 훌륭한 프로젝트가 다양하게 상장되어, 유망한 플랫폼으로 확장될 것이다. 따라서 매우 장기적인 측면에서 현재 2달러 선에서 MX 토큰을 매수하는 것이 좋다고 본다"면서 "올해는 MX토큰에게 있어 또 다른 성공적인 한 해가 될 것"이라 밝혔다. 

한편, 2021년 9월 MEXC 글로벌은 신규 프로젝트와 개발팀 지원 및 커뮤니티 성장을 위해 설계된 플랫폼인 MEXC 파이오니어(MEXC Pioneer)를 출시했다. 

MEXC 글로벌은 MEXC 파이오니어의 성장 자금 1억달러를 확립해 블록체인 기술과 크로스체인 인프라, NFT 게이밍, 기타 혁신적 탈중앙화 거래소 상품 개발을 지원한다. 

MEXC  파이오니어는 지금까지 솔라나(Solana, SOL)와 폴리곤(Polygon, MATIC), 아발란체(Avalanche, AVAX), 알고랜드(Algorand, ALGO) 등을 포함한 100여가지 프로젝트에 투자한 바 있다.

또한 MEXC 글로벌은 작년 10월 더 발전한 CEX 조합 구축을 위해 바이비트(Bybit)와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 MEXC와 바이비트는 합동 런치패드 출시와 우수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프로젝트 도입, 전세계 사용자 1000만명 공유 등을 위해 협력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MEXC는 전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 30위권에 포함됐으며, 동남아시아와 중동, 유럽, 미국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활성화된 사용자 수는 700만명을 돌파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