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스포테인먼트에 에스테라와 함께 동행하다
상태바
스포테인먼트에 에스테라와 함께 동행하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4.04 19: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스포츠마켓을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블록체인투데이 오하영 기자] 스포테인먼트(Sports + Entertainment)는 스포츠의 흥미와 엔터테인먼트의 재미를 합친 새로운 분야의 문화 산업이다.

기존 스포츠가 단순 관람의 형태였다면 현재는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적 요소와 볼거리를 충분히 가미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스스로 강한 만족감을 느끼게 하는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형태는 전 세계적으로 모든 스포츠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이와 파생된 많은 부가사업을 만들어내고 있다.

스포테인먼트의 시장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국제적으로 스포츠와 연관된 엔터테인먼트는 개인과 기업이 모두 공유하는 거대한 시장으로 커지고 있으며 야구나 축구 등의 스포츠 경기장을 활용하여 매출 신장과 고객 만족으로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에스테라는 이러한 스포테인먼트 시장을 분석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줄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 공급하고자 하며 새로운 스포테인먼트 시장을 창조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그 중 하나로 익스트림 스포츠 테마파크 건설과 블록체인 서비스를 통한 스포테인먼트 시장의 활성화 사업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

스포테인먼트의 중요한 분야인 엔터테인먼트와 익스트림 스포츠의 매출 시장은 현재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향후 시장의 영역은 콘텐츠 별로 세부화되어서 무궁무진하게 진화되어 발전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한다. 이와 관련해 관계자는 “ESTERRA는 이 분야의 선제적 시장 선점과 효율적 시장 대응 등의 경쟁력 우위 전략을 통해서 스포테인트먼트 사업의 주도권을 장악하는 것은 시간 문제이다”라고 귀띔했다.
?
크립토와이즈
에스테라코인을 첫 구축 상품으로 출시

데이페이먼트는 국내 비츠라이트와 업무협력을 통해 ‘크립토와이즈’ 마스터노드 플랫폼을 오픈했다. 데이페이먼트는 국내 금융과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 및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의 마스터노드 구축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디지털 금융 자산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크립토와이즈’ 서비스는 암호화폐 전문가들이 직접 선별한 암호화폐별 포트폴리오를 구성 및 제공하여, 가상화폐 투자와 마스터 노드 구축에 대해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에게 안전하게 마스터노드를 구축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이다.?

데이페이먼트에서는 첫 번째 ‘크립토와이즈’ 서비스를 통해 ‘에스테라코인’을 포함한 마스터노드에 적용되는 포트폴리오 코인을 구성하고 선정한 포트폴리오 코인의 수익률을 최대한 높여 급상 승한 전례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를 위해, 마스터노드 코인시장의 안정화를 위해 마지막까지 포트폴리오 코인 공개는 극비리에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데이 페이먼트 관계자는 “코인가치의 하락과 암호화폐시장의 위축으로 투자자들이 갈 길을 못 찾고 있는 요즘 대안투자로서 마스터노드를 통해 새로운 수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고객들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완벽하게 준비하고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성공적인 서비스 오픈을 다짐했다.?

한편, 크립토와이즈를 통해 처음으로 마스터노드로 구성되는 에스테라코인은 세계 최초의 스포테인먼트(익스트림스포츠+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에스테라는 건강하고 가치 있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활성화를 목표로 글로벌 스포츠마켓을 기반으로 특화된 O2O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정보와 결제서비스로 신뢰할 수 있는 정보 데이터를 스포츠 인포메이션 마켓을 통해 활성화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