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링크(LINK), 라인페이 온라인 가맹점 결제 서비스 시범 운영
상태바
링크(LINK), 라인페이 온라인 가맹점 결제 서비스 시범 운영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2.08 09: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디지털 월렛 및 핀테크 서비스를 운영하는 라인 페이 주식회사(LINE Pay Corporation, 대표이사 사장: 마에다 타카시)는 라인의 암호자산인 링크(LINK)로 일본 라인 페이 일부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서비스를 오는 3월 16일부터 12월 26일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유저는 라인 페이의 일부 온라인 가맹점에서 라인 포인트와 동일하게 수수료 없이 링크로 결제 가능하다. 라인 페이는 시범 운영을 통해, 온라인 가맹점을 넓히는 등 추후 결제 수단으로의 링크 활용성에 대해 검토할 예정이다. 이번 링크의 라인 페이 결제 수단 도입을 통해, 새로운 결제 수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링크의 범용성과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라인은 독자적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을 바탕으로, 암호자산 링크 생태계와 사용성을 확장하기 위해, LVC에서 운영하는 일본의 암호자산 거래소인 라인 비트맥스에서 링크를 포함한 암호자산의 거래 수수료 지불을 라인 페이 및 은행 계좌와 연동한 바 있다. 또한,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인 라인테크플러스는 라인 페이에서 링크를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캐시리스 사회로의 전환에 기여하고 있다. 

또, 라인 페이는 추후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다양한 암호자산으로의 결제 도입에 대해 검토하고,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사업과 제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처럼, 라인 블록체인은 'Designed for Everyone'이라는 미션 아래, 지속적으로 유저의 일상생활에서의 링크의 사용성을 높이며 암호자산의 대중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