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비트코인 상승시 가장 먼저 회복할 코인은?… 이번 주 주목해야 할 암호화폐 TOP 5
상태바
비트코인 상승시 가장 먼저 회복할 코인은?… 이번 주 주목해야 할 암호화폐 TOP 5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02.21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는 비트코인이 4만달러 수준을 되찾게 된다면 레오(LEO), 마나(MANA), 클레이튼(KLAY), 테조스(XTZ) 코인이 가장 먼저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고 20일(현지 시각)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 가능성이 커지면서 3만9600달러의 강력한 지지선 아래로 급락한 비트코인(BTC)의 매도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글래스노드(Glassnode)의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공급량의 60% 이상은 1년 이상 어떠한 움직임도 보이지 않았다. 이는 비트코인의 장기 투자자가 늘고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주목할 만한 상위 5개의 암호화폐를 코인텔레그래프가 선정했다.
 

◆비트코인(BTC/USDT)
매수세력은 3만9600달러의 강력한 지지를 방어하지 못했다. 따라서 비트코인은 매도세력의 강력한 매도에 직면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진단했다. 20일 지수 이동평균인 4만1193달러가 하락하기 시작했고 상대 강도지수(RSI)가 마이너스 영역으로 미끄러져, 매도세력이 우위를 점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3만9600 달러 미만을 유지한다면 매도세가 상승하여BTC/USDT 쌍은 다음 지지대인 3만6250달러에서 3만5507.01달러 사이로 떨어질 수 있다.

그러나 매수세력이 이 영역을 공격적으로 방어할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이 지지선이 뚫린다면 비트코인은 지난 달 24일의 저점이었던 3만2917.17달러를 재시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락 가능성은 3만9600 달러 이하를 오래 지속할 수록 커진다. 

반대로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반등하여 3만9600달러 이상으로 급상승하면 이는 저점에서 강력한 매수가 이어졌음을 의미한다 .그런 다음 매수세력은 가격을 20일EMA 위로 올리려고 할 것이다. 새로운 상승 움직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오버헤드 장애물인 4만5821달러를 극복해야 한다. 

매수세력이 3만9600달러에서 강한 반등을 하지 못한 것은 이 수준에서 수요가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이 매도세력을 더욱 대담하게 만들었을 것으로 보인다.  

RSI가 과매도 영역으로 깊숙이 빠져 있는데 이는 단기적으로 과매도 되었음을 의미할 수 있다. 이는 또한 단기적으로 약간의 희망적 상승이나 박스권 형성을 암시할 수 있다.

만약 매도세력이 다음 반등 기간을 성공적으로 방어하면 비트코인의 가격은 3만6000달러까지 폭락할 수 있다. 그러나 매수세력이 4만1000달러 이상으로 올린다면 이러한 부정적 견해는 단기적으로 무효화된다.  
 

◆레오(LEO/USD)
비트파이넥스가 자체 발행한 유틸리티 코인인 유너스 세드 레오(UNUS SED LEO, LEO)는 지난 8일 8.14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계속해서 조정 중에 있다. 

매도세력들은 가격을 50%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인 5.74달러 아래로 끌어냈지만 매수세력은 20일 EMA인 5.45달러를 공격적으로 방어하고 있다.

20일 EMA이 상승하고 있으며 RSI는 긍정적인 영역에 있어서 매수세력의 약간의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만약 매수자가 가격을 6.24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리면 LEO/USD 쌍은 상승세를 재개할 것으로 보인다. 그런 다음 레오는 7달러까지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 

반대로, 매수세력이 현재의 반등을 지속하지 못하면 매도세력은 20일 EMA 아래로 끌어내리려고 애쓸 것이다. 만약 성공한다면 매도세가 우위를 점해 레오는 5.18달러의 61.8% 되돌림 수준으로 미끄러질 수 있다.

4시간 차트는 LEO/USD 쌍이 5.52달러에서 6.24달러 사이의 범위에 있음을 보여준다. 20일 EMA 및 50일 단순 이동평균이 평평해졌으며 RSI는 중간점에 가까워 수요와 공급이 균형을 이루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이 균형은 가격을 5.52달러 이하로 끌어당기고 유지하면 매도세력에게 유리하게 이동할 것이며 그런 다음 LEO/USD쌍은 200일 SMA로 떨어질 수 있다. 반대로, 매수세가 가격을 50일 SMA 이상으로 유지하면 레오는 6.24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 
 

◆디센트럴랜드(MANA/USDT)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의 마나(MANA)는 지난 16일 하락추세선에서 하락했는데, 이는 심리가 약(bearish)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거래자들이 랠리에서 강한 저항선까지 매도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매도세력은 가격을 50일 SMA인 2.83 달러 아래로 끌어내렸고 이는 2.44달러와 200일 SMA인 2.20달러 사이의 강력한 지지대까지 하락할 가능성을 시험하고 있다.  

가격이 이 영역에서 반등하면 매수세는 MANA/USDT 쌍을 다시 하락추세선까지 밀어 올릴 수 있는데 새로운 상승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 

반대로 매도세력이 가격을 200일 SMA 아래로 유지하게 되면 매도는 심화되어 마나는 1.70달러까지 추가 하락할 수 있다.

매도세력들은 가격을 200일 SMA 아래로 끌어내렸다. 가격이 이 수준 아래로 유지되면 마나는 하락 채널의 지지선까지 떨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채널 아래로 떨어져 종가를 기록하게 되면 그 다음은 2.44달러까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상승하면 매수세력은 마나를 200일 SMA 위로 밀어 올리려고 할 것이며 성공 시 마나는 채널 저항선까지 상승랠리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클레이튼(KLAY/USDT)
클레이튼(Klaytn)의 기본 암호화폐 클레이(KLAY)는 16일 하락 추세선에서 하락하여 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줬다.  

그러나 매수자들이 20일 EMA인 1.23달러에서 매수를 이어가 이 지지선을 방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가격이 상승하여 50일 SMA인 1.27달러 이상을 유지하게 되면 상승세는 다시 하락 추세선에서 오버헤드 장애물을 제거하려고 시도할 것이다. 그렇게 할 수 있다면 KLAY/USDT 쌍은 1.5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반대로 20일 EMA 아래를 뚫고 마감하게 되면 매도세력이 매수세력을 압도했음을 의미한다. 이 경우 가격은 1.1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

4시간 차트는 매도세력이 1.36달러에서 오버헤드 저항을 공격적으로 방어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KLAY/USDT쌍은 이 저항에 항복했지만 매수세력은 가격이 50-SMA 아래에서 깨지고 유지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다.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상승하면 매수자는 1.31달러의 저항을 즉시 뚫어 1.36달러를 도전할 것으로 보인다. 만약 성공하면 1.5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

그러나 이 긍정적인 견해는 200일 SMA 아래로 떨어져 마감하게 되면 무효화되며 이 경우 KLAY/USDT는 1.15까지 내려갈 수 있다.
 

◆테조스(XTZ/UDST)
테조스(Tezos, XTZ)는 10일 하락 추세선에서 하락했으며, 이는 매도세력들이 랠리에서 계속 매도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매수세력의 반격은 가격을 상승 추세선으로 끌어 올리려고 할 것으로 보인다. 

상승 추세선은 2020년 3월부터 강력한 지지선으로 작용하고 있다. 따라서 매수세력은 상승 추세선을 공격적으로 방어할 가능성이 높다. 가격이 이 지지선에서 반등하면 매수자들은 XTZ/USDT 쌍을 하락 추세선 위로 밀어 올리려고 할 것으로 보인다. 성공하면 추세의 변화 가능성을 알릴 수 있다. 

그러나 이 긍정적인 견해는 가격이 상승 추세선 아래에서 깨지고 유지되면 무효화될 수 있으며 이는 추가 하락의 문을 열게 될 것이다.

4시간 차트는 테조스가 매도세력의 손에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가격은 61.8%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인 3.32달러로 떨어졌으며 이는 매수세력이 방어해야 하는 중요한 수준이다. 이 지지선 아래로 떨어져 마감하면 2.98달러의 78.6%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까지 하락한 후 상승 추세선까지 떨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매수세력의 첫 번째 강세 신호는 20일 EMA를 돌파, 마감하는 것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매도 압력이 감소하고 있음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현재 가능해 보이는 단기 추세 변화는 50일 SMA 이상을 돌파하여 마감하는 신호가 될 것으로 보인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