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1 (화)

해치랩스, 라인넥스트 ‘도시’ 사업에 가상자산 결제지갑 솔루션 제공
상태바
해치랩스, 라인넥스트 ‘도시’ 사업에 가상자산 결제지갑 솔루션 제공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4.28 10: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HAECHI LABS)가 라인의 글로벌 NFT 플랫폼  자회사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와 18일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해치랩스는 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 사업에 가상자산 결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해치랩스가 주력 사업인 기업용 디지털 자산 지갑 솔루션 ’헤네시스(Henesis)’에서 보다 확장된 형태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된다.

해치랩스는 메타마스크와 같은 기존 탈중앙화 지갑이 일반 사용자들 입장에서 사용하기 어려워 진입장벽이 되었던 점을 개선하여 시드구문 없이 이메일로 로그인하여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갑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NFT를 발행하고 판매한 기업들이 가상자산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입출금할 수 있는 기업용 지갑을 제공한다.

해치랩스는 국내외 400여 개의 기업들에게 지갑 솔루션,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 서비스, 전문 장외거래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기업들을 위한 디지털 자산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다.

라인 넥스트는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 및 NFT (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플랫폼 사업 운영을 담당하는 미국 법인으로, 글로벌 NFT 및 Web 3.0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라인 넥스트는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를 상반기 내 출시하며 다양한 분야의 각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으로 협력해 글로벌 NFT 밸류 체인을 구축하고 NFT 생태계 확장을 주도할 예정이다.

‘도시(DOSI)’는 다양한 국가의 기업과 크리에이터들이 손쉽게 NFT브랜드 스토어와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고, NFT 제작과 글로벌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는  ‘NFT 퍼블리싱 플랫폼’이며 180개국에서 8개 언어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NFT 제작과 마케팅, 커뮤니티 기능은 물론 이번 해치랩스와의 협약으로 강화된 NFT 특화 가상자산 결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대형 NFT 플랫폼들과는 차원이 다른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협업에 관하여 라인 넥스트 김우석 사업 이사는 ‘’도시(DOSI)’는 글로벌 NFT 거래 경험의 혁신을 목표로 ‘도시 월렛(DOSI WALLET)’에 네이버 페이, 라인 페이, 가상자산 결제 등 다양한 결제 수단 연계를 진행 중에 있으며, 해치랩스와의 협업이 가상자산 결제 경험 혁신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문건기, 김종호 해치랩스 대표는 "이번 라인 넥스트와의 협약으로 2018년부터 글로벌 역량을 쌓아온 해치랩스의 기술력을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누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도시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전 세계의 잠재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NFT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치랩스는 NFT 프로젝트를 비롯한 웹 3.0 산업에 진출하는 기업들에 기술 인프라와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적극적으로 돕는 동시에, 대중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웹 3.0 관련 정보와 소식을 전하는 뉴스레터 ‘웹삼뽀'를 운영하고 있다. 뉴스레터 전문은 해치랩스 콘텐츠 허브 ‘웹삼뽀 Hub’에서 확인 가능하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