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글로벌 가상자산거래소 MEXC, NFT 인덱스 토큰 출시
상태바
글로벌 가상자산거래소 MEXC, NFT 인덱스 토큰 출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5.12 15: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MEXC가 인덱스 기반 ETF인 NFT 인덱스 토큰을 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NFT 인덱스 토큰은 여러 NFT로 구성된 특정 자산 패키지의 성능을 추적하는 인덱스 기반 ETF다.

MEXC 가상자산거래소 측은 “실제로 그 가치를 뒷받침하는 NFT를 구입한 다음 특정 NFT 인덱스 토큰을 100개 발행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MEXC는 투자자들이 손쉽게 NFT 프로젝트에 참여·구매할 수 있도록 NFT 지수 상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NFT 인덱스 토큰도 MEXC 사용자들이 쉽고 저렴하게 NFT 거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일례로 거래자가 MOON이라고 불리는 특정 NFT가 한 달 안에 50ETH까지 오를 것이라고 예측한다면, NFT 인덱스 토큰을 이용해 1000달러 안팎을 들여 nMOON(MOON Index 기반 토큰)을 구입한 뒤 NFT를 회수해 오픈씨나 다른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할 수 있다.

또는, 이 지수 기반 토큰의 가격이 실제 해당 NFT에 비해 낮게 평가될 때 딥을 사서 랠리를 판매할 수 있다. 그밖에 프로젝트 팀으로부터 에어드롭을 받을 때 일정량의 에어드롭 토큰을 획득하는데 활용할 수도 있다. 

안토니오 우 MEXC CMO는 ”MEXC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자산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사용자들이 더 많은 Moonshot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