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김성제 의왕시장 후보, 블록체인 기술 활용 '왕곡복합타운 개발' 1호 공약
상태바
김성제 의왕시장 후보, 블록체인 기술 활용 '왕곡복합타운 개발' 1호 공약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5.13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blog.naver/sungjeicamp)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김성제 국민의힘 의왕시장 후보가 디지털·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왕곡복합타운, 바이오 신도시 개발을 1호 공약으로 내걸었다.

지난 6일 김 후보는 성제열린캠프에서 쾌적한 친환경 명품도시 공약 중 '왕곡복합타운 바이오 신도시 개발'을 6·1 지방선거 1호 공약으로 발표했다. ‘왕곡복합타운’은 의왕시 왕곡동 대안사 인근 일원 약 약 67만㎡에 약 5000세대의 친환경 주거단지와 바이오 산업단지, 인공호수, 시민공원 등을 조성하는 도시개발 사업이다.

발표에 따르면 주민이 사업 주체로서 개발사업에 참여하여 개발이익 분배로 시민투자 기회를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때 수익금은 디지털·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관리한다. 이에 따라 시민이 사업 주체로서 직접 참여하는 것이 가능하며, 개발 이익 또한 시민에게 분배된다.

김 후보는 “기존의 도시개발 사업들은 전형적인 몇몇 사업시행자가 일정 규모의 자본금으로 금융 대출을 일으켜 사업이 성공할 경우 대장동 사업처럼 막대한 개발 이익을 독식하는 구조로 이루어져 왔다”며 “시민 참여형 도시개발 사업인 왕곡복합타운 사업에 참여한 다수의 투자 시민에게 수익을 환원시키는 사업방식”이라고 설명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