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아이피샵, 다인리더스와 MOU… ”베트남 시장 진출 본격화”
상태바
아이피샵, 다인리더스와 MOU… ”베트남 시장 진출 본격화”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5.24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지식재산권(IP)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 회장 조성목)이 지난 23일 에듀테크 전문기업 다인리더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베트남 진출 사업에 시동을 걸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피샵은 음원 제작 및 유통, 미술작품, 특허권,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의 IP를 거래하는 글로벌 종합 지식재산권 투자 플랫폼이다. 최근 아이피샵은 NFT 예술품을 거래할 수 있는 아트테크 시장, 전 세계 가수, 배우, 스포츠 선수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엔터테크 플랫폼 등 IP 전 분야에 걸쳐 다채로운 콘텐츠와 투자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인리더스는 에듀테크 블록체인 전문기업으로 대학생 데이터 기반 e-포트폴리오 시스템 커리어패스(CareerPASS)를 국내 약 75개교에 도입했다. 이어 2015년 베트남 하노이에 첫 해외 법인을 설립하며 사업을 확장했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유학생 플랫폼 두드림체인(DoDreamChain) 프로젝트의 개발운영사로 국내 3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 글로벌 거래소 MEXC에 상장됐다.

한편, 아이피샵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하여 자체 로드맵에 따라 해외사업을 준비 중이다. 그 과정의 시작을 베트남 현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다인리더스와 함께 한다. 양사 간의 MOU 체결을 기점으로 베트남 현지에서 쌓아온 다인리더스의 경험에 기반하여 아이피샵의 기존 사업의 현지화 및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 사업영역의 확장과 성공적인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 7개국을 대상으로 한류 컨텐츠 중심의 글로벌 소싱 국가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아이피샵 조성목 회장은 "이번 MOU를 통해 아이피샵만의 차별화된 글로벌 지식재산권 거래 서비스와 다인리더스의 노하우로 양사가 함께 성공적인 베트남 시장 진출에 노력할 것"이라며 "나아가 아이피샵은 베트남뿐만 아니라 국내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여러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